만만한 물리의 세계 - 10대를 위한 꼭 알아야 하는 과학 지식
앤 루니 지음, 낸시 버터워스 그림, 김아림 옮김, 정광훈 감수 / 그린북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앞서 읽었던 타임라인으로 보는 지식 대백과 세계사의 저자 앤 루니의 10대를 위한 만만한 물리의 세계이다. 세계사와 물리는 그래도 좀 다른 거 같은데 여러 분야를 넘나들며 책을 쓰다니 존경스럽다.

우리집 초딩이는 물리에 관심이 많아 물리에 관한 책이라면 나도 모르게 관심이 가고 쥐여주고 싶은가 보다. 우리 초딩이 이 책을 보며 엄마 최고라고 해 준다. 어린 시절에는 읽기 쉬운 책들을 보며 흥미를 붙여 청소년기에는 읽고 싶은 글책을 읽기 바라는 마음이다. 이 책 또한 아이들 대상으로 초등 아이들이라면 이해하기 쉽도록 아이 눈높이에서 쓰여 쉽게 읽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75가지의 주제를 가지고 물리에 대해 알아간다. 처음부터 쭈욱 읽어도 좋고, 관심분야를 먼저 펼쳐 읽어도 좋다. 75가지의 주제들은 실생활과 관련된 분야도 있어 아이들의 호기심을 이끈다. 번개가 치면 폭발하는 공기, 열기로 풍선을 터뜨린다고?, 소리보다 빠른 비행기, 공중에 떠서 달리는 기차, 햇빛 속에 있을 때 몸무게가 더 나간다 등 이러한 주제들은 물리라는 세계로 안내한다. 이야기와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그림 또한 원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도움이 된다. 재미있는 그림은 과학 뿐만 아니라 공학, 기술, 수학도 함께 공부가 될 것이다.


마지막 부분엔 용어 풀이와 찾아보기가 수록되어 있어 과학에 관련된 용어와 내가 찾고 싶은 부분을 찾아볼 수 있도록 해서 개념과 맥락을 확실히 할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