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라인으로 보는 지식 대백과 1 : 세계사 - 선사 시대부터 현재까지 타임라인으로 보는 지식 대백과 1
앤 루니 지음, 바이얼릿 타바코 그림, 김동은 옮김 / 타임주니어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드커버로 된 이 책은 겉표지의 이야기가 책 속에 들어 있다. 이 책은 시간의 흐름대로 읽어도 좋고, 겉표지의 이야기가 궁금하면 페이지를 찾아가 먼저 읽어도 좋고, 내가 궁금해하는 시대가 있다면 그 부분을 먼저 읽어도 좋다.

이런 좋은 책을 써주신 분은 전업 작가로 어른과 어린이를 위해 문학, 역사, 철학, 과학 등 여러 분야에 관해 책을 쓴 앤 루니(Anne Rooney) 작가다.



 이 책은 선사시대부터 현재까지 20만 년이 넘는 이 긴 시간들을 세계사의 시작으로 고대 세계, 중세 세계, 연결된 세상, 전쟁의 시대, 현대 세계를 결정적인 사건이 되는 이야기들로 담았다. 책 속에는 컬러풀한 키워드를 중심으로 세계사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우리집 초딩이도 키워드가 있으니 한눈에 들어오고, 그림이 있어 재미있다고 한다. 이런 책으로 재미있게 읽으면 세계사가 어렵지 않게 느껴지겠다. 중학교 가면 세계사를 어려워하는 친구들이 많다던데 타임라인으로 보는 지식 대백과 한 권을 잘 읽어두면 중학교 세계사 수업도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한다.



 특히 현대의 과거 이야기, 코로나19나 우크라이나 침공 이야기도 포함되어 있고 미래의 역사로 기후 위기, 고갈 등의 이야기까지 교과서 외의 이야기도 다루고 있어 교양은 물론 역사 상식까지 챙길 수 있겠다 생각이 든다. 이 책을 잘 읽고 우리집 초딩이도 문제해결력은 물론 비판력, 사고력도 길러졌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