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씽 The One Thing (60만 부 기념 스페셜 에디션) - 복잡한 세상을 이기는 단순함의 힘
게리 켈러 & 제이 파파산 지음, 구세희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1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난 2022년과 2023년도에 종합 베스트 셀러에 선정되어 출간된 60만부 기념 스페셜 에디션 판으로 원씽을 만났다.


저자 Gary Keller 게리 켈러는 켈러 윌리엄스 투자개발 회사의 공동 창립자이자 대표이사로 저명한 사업 코치이고 트레이너로서 다양한 경력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올해의 기업가 상을 수상했고, 소비자 만족 1위, <안트러프러너 매거진>이 선정하는 500대 기업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고 한다. 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리더로 다양한 강연을 펼치기도 하고 교육에도 힘쓰고 있다고 한다.

Jay Papasan 제이 파파산은 켈러 윌리엄스 출판부의 부사장이고 렐릭 출판사의 대표이사라고 한다. 하퍼 콜린스 출판사의 편집자로 근무하는 동안 수많은 베스트셀러를 기획하고 편집했으며 게리 켈러와 함께 일한 동안 켈러의 저서를 포함해 열 군의 베스트셀러를 공동 집필했다고 한다.


이 책은 인생의 성공과 행복에 대한 진리는 바로 'The One Thing 원씽', 나에게 가장 중요한 단 하나, 가장 중요한 한 가지 일에 집중하고 진짜 내 목표를 이루고자 한다면 나만의 '원씽'을 찾아야 한다. 그래서 저자는 당신에게 가장 중요한 단 하나는 무엇인지 계속 질문한다. 훌륭한 성공은 동시다발적으로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 순차적으로 일어나기 때문에 남다른 성과를 얻으려면 도미노 효과를 만들어 내라고 한다.


도미노를 세우기 위해서는 '최종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앞으로 5년 내에 내가 할 수 있는 단 하나를, 1년 내에, 한 달 내에, 한 주 내에, 하루에, 지금의 목표는 무엇인지 이 목표들을 세워 연결한다.

여러 개의 우선 순위가 있겠지만 깊은 곳까지 파고들어 가 보면 나에게 가장 중요한 것, 최고의 우선순위를 가진 것, 자신의 단 하나는 언제나 하나뿐임을 알게 될 것이다.


너무 많은 일을 하느라 시간에 쫓기지 말고 가장 중요한 일 '단 하나'를 선택하여 우선 순위에 따라 살아야 한다. 여러 가지 것들을 다 잘 하려고 하면 한 개도 제대로 하지 못하는 것과 같다고 한다.


 이 책에서 성공은 '모든 일'을 다 잘 할 때 오는 것이 아닌 가장 핵심적인 일을 가장 '적합한' 순간에 해낸다는 것을 알려준다. 내 인싱에서 가장 중요한 '원씽'은 무엇인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