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태니커 창의력 백과 300 : 공룡 시대와 동물의 세계 브리태니커 창의력 백과 300 1
브리태니커 북스 지음, 앤드루 페티 엮음, 김시경 옮김 / 보랏빛소어린이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브리태니커는 백과사전의 대명사로 우리집 초딩이 도서관에서 브리태니커 만화백과 공룡, 미생물, 무척추동물, 조류 등을 이미 읽기도 했는데, 이 브리태니커 창의력 백과 300을 정말 좋아한다.


1권은 공룡 시대와 동물의 세계를 다룬다.

1장에서 공룡에 대해 모든 이야기들이 실려 선사 시대를 누볐으나 지금은 사라져 버린 고대의 생물들을 살펴보고 현대를 살고 있는 동물들에 대해 소개한다.

고대에는 공룡과 함께 살은 생물은 어떤 생물인지, 초식 공룡과 육식 공룡은 어떤 특징이 있고, 하늘을 나는 공룡과 물속에서 살았던 공룡은 어떤 것이 있는지 이 책을 통해서 알 수 있다.


2장 동물의 세계에서는 가장 빠르게 달리거나 하늘을 나는 동물, 시력이 뛰어난 동물, 지구에서 가장 힘센 동물, 세계를 여행하는 동물들 등 흥미로운 동물들이 소개된다.


글보다 재치 있는 그림으로 정보가 한눈에 쏙 들어와서 긴 설명보다 그림으로 설명하는 게 더 나아 그림으로 대체되기도 해 우리집 초딩이는 그림을 보며 웃기도 하고 재미있어 한다.


또한 이 책은 고대 동물과 현대의 동물들에 대해 잘못 알려진 정보들, 예를 들면 초식 공룡이 방귀를 많이 뀌어서 메탄가스로 인해 지구 기후가 심각하게 바뀌었다는 이나, 육식 공룡이 공룡들의 알을 모두 먹어 공룡이 한꺼번에 사라졌다거나 이런 정보들에 대해 꼼꼼히 살펴 바로 알려준다.


브리태니커 백과 300은 아이들이 제일 좋아하는 주제를 선정하여 학습에 직접적인 도움이 되도록 다양한 기준과 각도로 재미있게 구성되어 있다. 하나의 주제의 이야기를 읽으며 생각의 깊이와 넓이를 확장시켜 브리태니커 창의력 백과 300은 어떤 형태로 출간되더라도 창의력 향상에도 도움이 될거라 생각해 이 책을 어린이들이 많이 읽었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