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에는 환상적인 사실과 숫자들이 날뛰고 있어! 3 : 과학과 수학 우주에는 환상적인 사실과 숫자들이 날뛰고 있어! 3
댄 마샬 지음, 김지원 옮김 / 이케이북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댄 마샬의 우주에는 환상적인 사실과 숫자들이 날뛰고 있어 세 번째 시리즈 과학과 수학이다.


과학관에서도 체험해봤던 기초과학의 이야기를 다시 그림과 글로 만나는 건 반가운 일이다. 과학 분야에 관심 많은 우리집 초딩이는 이런 과학 이야기를 좋아한다. 뜨거운 물이 왜 찬물보다 빨리 얼을까? 빛의 속도에서는 시간이 멈춘다? 10억 명의 목숨을 구한 노먼 볼로그라는 식물과학자는 처음 들어보며 이 책에서 로봇 조수 클라우스에게서 인류의 역사를 바꾼 사람에 대해 알게 된다. 글만이 아닌 그림을 보면서 읽는 책은 쉽게 이해할 수 있어 초등 아이들이 읽기에 안성맞춤이다.



발명되기도 하고 발견되기도 한 수학은 초등에서 알아야 할 부분을 로봇 조수 클라우스가 쉽게 설명하여 이해할 수 있게 한다.

파이를 설명할 땐 꼭 피자 한 판이 그려져 있다. 둘레와 지름의 설명하며 피자는 왜 라지가 좋은지의 설명은 잊어버리지 않을 것 같다.

무한대를 설명하는 프랙탈, 방정식도 공식이 아닌 배경의 이야기를 읽으면 조금 더 쉽게 다가갈 수 있지 않을까 싶다.



나도 어렸을 때 이렇게 쉽고 재미있게 과학과 수학을 접했다면 얼마나 좋았을까 싶다. 나도 어려서 이런 책을 읽었으면 과학, 수학을 좋아했을까?^^

뒷부분 찾아보기 코너에는 과학 용어가 정리되어있어 찾아보며 다시 읽을 수 있고 이 책에 나오는 용어만으로도 초등 과학에서 배우는 용어는 쉽게 익힐 수 있을거라 생각한다.

아이들이 읽기 쉽도록 눈높이에 맞춰 쓰여 있어 초등 아이들이 읽으면 좋을 책이다. 기초과학의 지식들은 과학 교과와 연계되어 미리 지식을 쌓아두어 수업 시간이 편해질거라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