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 후 나에게 - Q&A a day (2024 판타지아 Edition)
포터 스타일 지음, 정지현 옮김 / 토네이도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Q&A A DAY 5 라는 다이어리를 2년 전에 알게 되었는데 그 때는 써봐야겠다 특별히 생각을 안했던 것 같다. 그리고 작년에 또 보게 되었다. 5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다이어리인데 쓸 수 있을까 의심하면서 사용해 보고 싶다는 생각은 들기도 하면서 고민하다가 접었다. 그리고 아이를 위한 3년 다이어리가 있어 우리집 귀요미에게만 사주었다.


 그리고 이번에 다시 5년 후 다이어리 판타지아판을 보니 '내 삶을 바꾼 다이어리'로 미국, 영국 아마존에서 베스트셀러이고 전 세계에서 가장 사랑받는, 가장 아름다운 다이어리라니 사용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기록하는 걸 그래도 나름 좋아하는 편이라 생각한다. 어려서부터 일기를 쓴 거나 핸드폰 속 메모에도 카테고리가 여러 개가 있어 생각날 때는 바로바로 핸드폰에 써 두는 것 보면 말이다.


 '5년 후 나에게 Q&A A DAY 2024 판타지아 에디션'은 모나미 볼펜보다 조금 더 긴 사이즈로 손으로 잡기 편하고, 겉표지에 반짝이가 반짝반짝하다. 내지를 보면 하나의 질문에 '20OO'이 다섯 개가 써 있어 어느 해부터든 5년을 사용할 수 있다.

하나의 질문에 답은 5년 동안 다섯 번을 쓰게 되는 것이다. 어느 해에 내가 답을 어떻게 했는지 기록함으로써 나의 삶에 변화와 성장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 아주 큰 장점이라 할 수 있겠다.


 '하루에 한 시간이 늘어나면 뭘 할까?', '오늘 가장 두드러진 감정은 무엇인가?', '오늘 있었던 일 중 후회하는 것은? 등 삶의 근본을 묻는 질문부터 '인생은 공평하다고 생각하는가? 와 같은 철학적인 질문부터 '지금 양말을 신고 있는가? 와 같은 재미있는 질문들까지 삶에 있어 나에 대해 생각하고 글을 쓸 수 있는 기회들을 이 다이어리에서 쓸 수 있다.


 이런 좋은 질문들이 365개 있다니 매일 지혜롭고 영감에 가득찬 질문들을 받아 적는 이 기록은 나의 삶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기대가 되고, 5년 동안 다 작성한 뒤에도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궁금해지고 기대된다. 이제부터 질문 하나하나에 답을 달아보도록 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