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레카 팝송 영어회화 200 - 유튜브 레슨과 카톡으로 익히는 팝송영어
Mike Hwang.챗GPT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레카 팝송 영어회화는 유튜브 레슨과 카톡으로 익히는 의 뜻이다. 유튜브 강의와 가톡지원이 된다 하니 최대한 활용하면 좋을 것 같다.

 이 책을 쓰신 마이크 황 님은 마이클리시 대표로 영어와 음악을 전공하고 영어책 40권을 쓰신 작가라고 한다. 게다가 가야금도 전공하셨다. 대단하신 분이다. 초급~중급자가 가장 빠르게 영어를 잘하는 방법은 '반복' 뿐이라고 말한다.

 유레카 팝송 영어회화 200에는 mbc 라디오에서 설문 조사하여 가장 인기 있는 팝송을 뽑았다고 한다. 영어가 아닌 노래, 같은 곡의 다른 가수로 중복된 노래를 제외하고 204곡을 이 책에 담았다.


 첫 번째 ABBA의 Dancing Queen이 소개되어 있다. 팝송을 많이 알고 있는 우리 신랑이 불렀던 노래 중 하나라 우리 신랑 덕분에 알게 된 노래이다. 내지를 보면 팝송 책들은 대개 글씨가 작은데 이 책은 글씨가 큼직해서 보기 편하다. 가사 밑에는 원곡 발음 그대로 한글 발음을 적어준 배려도 있다.

이 책에 수록된 단어는 대략 2500개로 일상 회화에 필요한 거의 모든 단어가 있어 이 책을 정말 잘 제대로 활용하면 좋겠다.


 아바의 댄싱 퀸을 비롯하여 17곡은 저작권의 허락을 받았고 전체 가사가 있다. 가사의 빈 칸은 '듣기'를 훈련할 수 있고, 팝송의 핵심 문장을 활용하여 '문법 패턴'을 활용한 영작과 영어회화 패턴을 익히도록 하고 있다.

기본 동사를 설명하며 장소부사 사용법까지 노래 가사를 이용하여 문법이나 표현들을 익히는 게 효율적일 것 같기도 하다.


 180곡은 저작권 허락을 받지 못해 시간별로 단어 뜻이 있고 QR코드가 있다. QR코드 들어가면 전체 가사와 해석, 뮤직비디오가 있다.

팝송은 각 난이도가 있어 순위 바로 아래에 별 표시가 되어 있어 책에 가사 전체가 나온 20곡을 먼저 익히고 원하는 곡을 익혀도 좋고, 20곡이 어렵다면 별 한개가 붙은 쉬운 곡부터 익히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완전히 생소한 노래가 아닌 주변에서 많이 들어봤음직한 노래들이 많아 거부감이 없이 한국인이라면 그래도 좋아할 만한 노래들을 선별하여 말하기, 듣기, 쓰기, 발음, 문법, 어휘까지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인 것 같다.

팝송으로 영어 공부하며 영어 표현들을 익혀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