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원씽의 힘 - 평범한 아이를 특별하게 만드는 ‘단 한가지’의 마법
전지은 지음, 유영근 그림, 노규식 감수 / 비즈니스북스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이를 위해 유익하고 좋은 글을 쓰는 데 전념하고 있는 전지은 작가님의 책이다. 이미 어린이를 위한 시리즈의 책을 많이 썼다.


 이 책은 재미있는 동화로 되어 있다.

 주인공인 5학년 서준이의 자신이 정말로 원하는 '기자'라는 꿈을 찾아내어 성공하는 경험들을 쌓으며 자신감을 가지고 성취하는 과정을 그려내고 있다.

 이 동화를 통해 '원씽'을 알 수 있다.


 우리집 초딩이는 미취학시기와 작년까지만 해도 이거 하면 이거 하고 싶고 저거 하면 저거 하고 싶다고 할 정도로 하고 싶은 게 많은 아이였다.

 지금은 하고 싶다는 것이 거의 좁혀가고 있는 것 같다.

 어느 책에선가 4학년 정도면 이것저것 하고 싶은 것에서 한 가지를 정해 꿈을 찾아가야 한다고 읽었던 기억이 있는데 우리집 초딩이도 이제 3학년이 거의 끝나가고 4학년이 곧 될 텐데, 늦어도 5학년부터는 꿈을 정해 그 길로 가도록 나름대로 계획을 세웠으면 하는데 바로 이 책이 도움이 될 책이라 생각이 든다.


 하나의 목표를 세워 집중하여 작은 성공을 맛볼 수 있도록 동화 내용 구성이 잘 되어있다. 한 챕터가 끝날 때는 '생각해 보기'를 통해 원씽의 힘을 이해하고 방법을 모른다면 이 책의 내용에 따라 직접 써 보고 실천할 수 있다.


 자신의 꿈을 가지고 목표를 이루겠다고 생각한다면 학교 수업 태도도 좋을 수 밖에 없겠다는 생각이 든다. 수업에 더 잘 집중할 수 있고, 적극적이고, 자신의 미래를 진지하게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물론 공부하는 것도 중요한데 자신의 꿈을 찾는 것 또한 공부만큼이나 중요하다는 걸 이 책을 통해서 알게 되었다.

 우리집 초딩이도 초딩이니 이 책을 꼭 읽어 같이 이야기해보고 실천할 수 있기를 바라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