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하는 걸 좋아하는 게 취미 - 행복의 ㅎ을 모으는 사람
김신지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김신지 작가 강연을 듣기 위해 몇 권 대출했던 책인데 <좋아하는 걸 좋아하는 게 취미>이 책은 제목이 참 좋다.

 김신지 작가는 사소해서 지나치기 쉬운 것들을 좋아하는 게 취미라고 한다.

 이 책은 매거진 <AROUND>에 'Collect moments not things'라는 제목으로 연재했던 에세이가 바탕이 되었다고 한다.


 지난 주 강연에서 김신지 작가는 큰 행복을 바라느라 놓친, 잃어버리고, 깨닫지 못했던 작은 행복들을 놓치기 싫어 그걸 행복의 'ㅎ'이라고 한다고 한다. 순간의 것들을 놓치지 않으려 하는 모습이 보였다. 그 순간들을 사진으로 찍어 메모한다고. 인스타 계정을 다섯 개까지 만들 수 있는데 다섯 개를 만들어서 각각의 주제로 사진 찍고 메모한다고 한다. 자신만의 저장 창고용으로 활용하는 것도 괜찮은 것 같다.

 매일 작은 기쁨들을 찾아내는 기쁨으로 '순간 수집'으로 이름을 붙인 걸 취미로 이 수집은 앞으로도 찾을 것이라고 한다.


 이 책을 읽으며 숨어있는 나만의 기쁨들을 찾아야겠다 생각했다. 아직 내가 발견하지 못한 나만의 기쁨이 많을 것이다. 매일 같은 날이 이날이 이날 같고 저 날이 저 날 같은 삶 속에 나만의 기쁨을 찾기란 보물 찾기보다 어려울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오늘의 이 날은 '오늘의 노을은 우리가 처음 보는 노을이다' 라고 한 것처럼 오늘이란 날은 어제와 같은 날이 아닌 새로운 날이라는 것이다. 앞으로 있을 일보다 오늘을 더 기쁘게 살아야겠다 생각한다.


 이 책은 또한 내게 매일 똑같은 일상을 달리 볼 수 있도록 알려준 책이다. 도서관에서 빌려 읽은 책이라 구매하여 자주 들여다보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내게 말해주는 것처럼 편안하고 위로가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