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사퍼즐 공간게임 - IQ 148을 위한 IQ 148을 위한 멘사 퍼즐
브리티시 멘사 지음 / 보누스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멘사라면 머리가 아주 좋은 사람들이 모여 있다는 걸로 알고 있다.

 멘사라 함은 '탁자'를 뜻하는 라틴어로 지능 지수가 상위 2% 이내의 사람들만 가입할 수 있는 천재들의 모임이라고 한다. 1946년 영국에서 창설되어 현재 100여 개국에 13만여 명의 회원이 있다고 한다. 멘사 회원이 되면 누릴 수 있는 혜택도 다양하고 자세한 정보는 멘사코리아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될 것 같다.


 문제는 1단계 문제부터 5단계 문제까지 135 문제가 있다. 다양한 문제들로 머리 쓰기에 좋겠다.   사실, 퍼즐은 두뇌에 좋다고 익히 알려져 대부분 알 것이라고 생각한다.

 두뇌에 좋다는 이 퍼즐은 나는 즐겨 하지 않았다. 왜냐하면, 이런 책의 문제들은 정말 머리 좋은 사람들이나 하는 것이지 라는 생각이 있었다. 그런데 문제를 보다 보니 우리집 귀요미가 수학 문제를 풀면서 안 풀릴 때 도와주곤 했던 비슷한 문제를 이 책 멘사 퍼즐 공간 게임에서 보았다.


 '멘사'라는 권위 때문인지 내가 풀어야 할 문제들이 아니라고 생각하고 엄청나게 어려울 것이라고만 생각했는데 우리집 귀요미가 푼 문제가 여기에 있다니 나도 풀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문제들을 볼 때마다 조금만 생각하면 풀리는 말 그대로 두뇌 게임이구나 싶었다. 문제를 풀면서 두뇌를 계발하고 잠재 능력도 깨우고 재미는 덤이다.

 문제를 풀다보니 한쪽만 생각하기보다 다양한 관점과 시각으로 문제를 분석할 줄 알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특히 공간 게임인 퍼즐은 공간적 특성을 감각적으로 이해해야 해서 우리집 귀요미가 이런 문제를 풀어보며 창의력과 상상력은 물론 논리적 사고력과 수학적 사고력도 키울 수 있겠다고 생각이 들어 도움이 많이 될 듯하다.

 어려운 문제를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풀어냈을 때 얻는 성취감, 자신감은 생활에 활력소가 되어 공간 게임을 풀며 나의 두뇌가 멈추지 않도록 훈련시켜야겠다. 책 읽는 거와 우리집 귀요미 수학 봐 주는 거 외에 머리 쓸 일이 없었는데 멘사 퍼즐 공간 게임으로 나의 두뇌를 계발 시켜줘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