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이언스 2024 -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 ㅣ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 사이언스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 지음, 이한음.김아림 옮김 / 비룡소 / 2023년 10월
평점 :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3/1027/pimg_7748162274061401.jpg)
우리집 귀요미는 사이언스 2022를 처음 접했었는데 사이언스 2022를 지금도 잘 보고 있다. 사이언스 2024를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 책을 우리 귀요미가 볼 수 있게 되어 너무 기쁘다.
사이언스 2024는 초등학생들이 알아야 하는 필수 지식과 최신 정보를 모은 종합교양서라고 할 수 있다.
차례를 보면 알 수 있지만 우주, 지구, 동물, 기술, 문화, 역사, 지리 등 다양한 분야가 이 한 권에 가득 들어있다니 얼마나 좋은가 싶다.
이 책은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독일, 영국, 이탈리아, 캐나다,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등 전세계 어린이들이 다 보는 책이다.
이런 좋은 책을 펴낸 곳은 1888년 설립되어 130년 넘게 지구를 이해하기 위해 여러가지 프로젝트를 하고 있는 내셔널지오그래픽 협회이다. 내셔널지오그래픽 매거진은 28개국에서 23개의 언어로 수백만 명의 독자들을 만나고 있다고 한다.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 2024는 시각 자료가 정말 풍부하다. 실사로 보는 사진뿐만 아니라 보고 이해할 수 있는 도표, 지도, 인포그래픽 등까지 담겨있다.
실사는 500컷이 넘게 실려 있어 쉽게 볼 수 없는 귀한 사진들이 있어 그런 사진 보는 것만으로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역시 우리집 귀요미는 '게임과 퍼즐'을 발견하고 먼저 본다. 아이들이라면 좋아할 부분이다. 퀴즈를 풀어보며 알아가고, 유머를 읽으며 재미있어한다.
엄마인 내가 관심 가진 부분은 '플라스틱 제로'부분이다. 지구가 몸살을 앓고 있어 특히 기후에 있어 큰 변화가 있는 거 같아 걱정이 되는데 우리가 많이 사용하고 있는 플라스틱 또한 가능하면 쓰지 않으려 하지만 사용하지 않을 수도 없다. 생활 속에서 나의 실천은 아주 작겠지만 우리가 함께 노력해야 할 것이다.
우리집 귀요미가 앞으로 조금씩 조금씩 이 책을 읽을 생각하니 많이 기쁘다.
초등 과학 교과 3학년부터 6학년까지 연계되어있고, 아이들이 궁금해하는 것들부터 기초 지식, 최신 정보들이 다 들어있으니 초등학생이라면 이 책 한 권 읽도록 쥐어주면 좋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