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한 달 만에 유튜브 1,000명 만들 수 있다
임경민.잡빌더 로울 지음 / 다온북스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한 달 만에 유튜브 구독자 1000명 만들 수 있다> 제목을 보자마자 채널을 가지고 있는 나도 빨리 읽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은 몇 시간씩 공들여서 만드는 법을 알려주는 게 아닌 출근하는 길에 짬을 내서 짧게 만든 영상을 촬영하는 법을 알려주기에 나는 더 호감이 갔다. 이런 책을 쓰신 분은 유튜브 채널 하나로 강의와 출연 요청, 제품 협찬,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 의뢰를 받고 있다는 임경민 님과 독창적인 콘텐츠가 있어야 한다, 나만의 콘텐츠를 찾아야 한다고 강조하는 잡빌더 로울 님 두 분이 쓰셨다.


 총 5장으로 200p 안되는 분량으로 두껍지 않아 알아야 할 부분만 내용들이 쏙쏙 있다.


 나는 블로그 하나도 사실 신경 쓰기가 쉽지 않다. 이웃이 많지도 않고 내 글을 보는 사람도 적다는 것을 알면서 굳이 신경 쓰지 않고 여기에다만 올인으로 신경 쓸 시간도 없다. 내가 처음 목적한 바 아이 교육과 생활, 책을 기록하는 일을 꾸준히 하고 있을 뿐이다. 이 책의 저자도 유튜브를 홍보하려고 하는 것보다 콘텐츠 제작하는 것에 좀 더 집중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한다.


 유튜브 채널은 페이지만 잘 꾸며도 구독자 수가 늘어난다고 하는데 나는 페이지를 꾸며 본 적이 없다. 사실 나는 채널 꾸미는 방법도 모르고 있었는데 이 책을 읽으니 채널 꾸미는 방법부터 다시 시도해 봐야겠다.


 특히 3장 부분에서는 영상 편집과 업로드 시 유의점이 있어 실질적으로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는 부분이다. 썸네일과 세부정보가 표로 작성되어 있어 영상을 편집하면서 놓치지 않아야 할 부분이다.


 나는 아이의 교육을 소재로 어린 시절부터 커가는 모습을 담으려고 했는데 유튜브에 담는다는 게 쉽지 않았다. 이 책을 읽고 보니 대중적인 감각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같은 교육의 소재로 누군가의 유튜브가 잘 되고 있다면 나름대로 분석도 할 줄 알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만의 콘텐츠가 확실해야 하고, 자기만의 콘텐츠가 있다면 시작은 미비해도 꾸준히 영상을 올리면 이 분야에 정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보라 하지 않아도 알아서 찾아오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지금은 누구에게나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는 길이 열려 있는 시대이다. 하지만 아무나 쉽게 할 수 있는 일은 아니겠지만 이 책의 힘을 얻고 다시 도전해 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