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식 수업 - 풍성하고 깊이 있는 클래식 감상을 위한 안내서
김주영 지음 / 북라이프 / 201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피아니스트 김주영 선생님의 클래식 수업 이 책을 읽어봐야겠다 생각만 하고 있었는데 이제야 읽게 되었다. 저자인 김주영 선생님은 KBS 음악실, 문화 공감 등 방송 진행도 하셨고, 클래식 칼럼을 연재하기도 하신다고 한다.


 특이하게 차례는 1월부터 12월까지로 구성하여 클래식 이야기가 들어 있다.

 계절에 맞게 쓰여있나 했지만 특정 계절과 관계없기도 하다.

 또,

 읽다 보니 꼭 처음부터 읽지 않아도 될 것 같다. 성격상 나는 처음부터 읽어내야 하지만, 아마도 나중엔 내가 읽고 싶은 곳 찾아 읽지 않을까 싶다.

 한 月 당 세 개, 네 개의 글이 있고, 'lesson'코너가 있다. 이 코너에는 저자의 경험, 음악 이야기, 사람들과의 만남, 대화 등이 작품 해설과 함께 있다.




 개인적으로 음악을 한 사람으로서 피아졸라까지는 알겠는데 필립글래스는 이 책을 통해 알게 되었으니, 이 책을 읽지 않았다면 모르고 있을 뻔했다.

 다양한 작품들을 다양한 상황에서 클래식 음악 이야기를 듣고 있듯 글이 친근하게 느껴지고, 읽다 보면 작품을 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그래서 QR코드로 바로 찍어 들을 수 있다면 좋은데 QR 코드가 없다는 게 아쉽다.


 

 이 책을 통해 음악가들의 이야기, 음악가들의 작품들이 정말 방대한 이 많은 곡들을 저자인 김주영 선생님께선 많이 알고 계신 것을 보고 놀라웠다.

 나도 음악을 전공한 사람이지만 내가 아는 것은 새 발의 피겠다.

 저자가 피아노 전공인 피아니스트 선생님이 피아노 뿐만 아니라 다양한 정말 많은 곡들, 영화에 대해 알고 있다는 게 존경스럽고, 평소에 교향곡이나 실내악곡에 궁금했던 곡들에 대해 있어서 피아노전공인 내게 이 책은 필수다. 클래식 음악에 관심있고,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클래식 곡을 들을 때에 이 책이 많은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