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스 챕터북 영어 공부법 - 영어책 좋아하는 아이의 비밀
정정혜 지음 / 라이프앤페이지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귀염댕이가 영어그림책을 읽으면서 리더스 책도 읽게 되고 챕터북 책도 읽게 되었는데 종류가 정말 많더라고요. 책에 대한 내용들을 제가 다 알 수도 없어서 리더스 챕터북에 대해 알고 싶은 마음이 간절했는데 정정혜 선생님의 리더스 챕터북이란 책을 알게 되어 직접 구매하여 읽어 보았습니다.



 정정혜 선생님은 이 책 이전에 《영어 그림책 공부법》, 《첫 영어 그림책》을 쓰셔서 (물론, 두 권 다 소장하고 읽어보았죠) 알고 있었고 '영어 선생님들의 선생님'으로 불리는 24년차 베테랑 영어교육 전문가로 1998년부터 영어교육 현장에서 아이들을 지도하고 계신다고 합니다.


 

 영어책 육아를 한 지 3년 차이지만 처음에 아이에게 영어를 책으로 시작하려고 했을 때 시작하고서도 시행착오가 참 많았던 거 같습니다. 그림책에 대한 정보가 없어 영어 그림책에 대해 내가 직접 보고 연구해야 했고, 《영어 그림책 공부법》 등 많은 책들을 보면서 어떻게 되는지 알아내고 '나'를 위한 게 아닌 '아이'를 위한 일이지만 책을 찾는 일이 제게는 즐거움입니다.



 책을 읽어주기도 하고, 들려주기도 했는데 어느 날 갑자기 우리말을 가르치지 않고서도 저절로 읽더니 영어도 저절로 읽는 거 보고 놀라웠고, 작가를 기억하고 어떤 책이 같은 작가의 책인지 뽑아오기도 하고, 한 작가의 책을 다 읽고 싶어 하기도 했고요.



 그렇다고 아주 뛰어난 건 아니겠지만 책을 읽으면서 단계적으로 점차 글 밥 많은 책까지 늘려 읽어나가게 된 건 사교육을 하지 않고 잘 한 일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중요한 과도기이니만큼

유도적 읽기 단계의

특성을 잘 파악하고,

내 아이가 어디쯤 와 있는지,

이 단계에서 부모가 무엇을

도와주어야 할지 꼼꼼하게

살피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리더스 챕터북 영어 공부법 p16



 

 리더스에 대해 궁금했던 책들을 난이도와 단계별로 책에 대한 내용까지 자세히 안내합니다.

 리더스의 대표 Ready to Read, Step into Reading, I can Read는 정말 궁금했었는데 저의 궁금증이 완전히 풀렸습니다.

리더스뿐만 아니라 챕터북 종합 레벨표가 있어 내 아이가 어느 단계의 책을 읽으면 되겠다 싶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어일리챕터북과 챕터북의 대표 책들을 소개하고 내용과 음원까지 어떻게 들으면 되는지 자세한 내용이 있어 아이에게 어떤 책을 쥐여줄지 갈피가 잡힙니다.


 논픽션에 대한 이야기도 있고요.


 우리 귀염댕이가 좋아하는 만화.

 때로는 영어로 된 만화를 쥐여주기도 했는데, 만화가 아닌 그래픽 노블이란 걸 이 책을 읽고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픽 노블은 만화의 장르인데, 더 예술성 있고 소설처럼 탄탄한 이야기 구조를 갖춰 그래픽 노블이라고 한다고 합니다.

 이 책을 읽지 않았으면 그저 만화라고만 알고 있었을 텐데 새롭게 알게 되어 이제 그래픽 노블도 적극 추천하지 않을까 합니다.



 이 책은 구매를 정말 잘 했고, 수준별로 연령별로 시리즈별로 확실하게 안내를 해 주고 있어 앞으로 우리 귀염댕이가 계속 책을 읽어나가기 위해 어떤 책을 읽어야 하는지 제게 나침반 역할을 해 줄 책이네요. 몇 번 더 읽고 표시를 해 두고 정리하여 더 많이 읽고, 유창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줘야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