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끝내는 초등 영어일기 따라쓰기 한 권으로 끝내는 초등 영어
제나 강.타일러 강 지음 / Happy House(해피하우스)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를 말하는 것과 쓰는 것은 또 다른 거 같아요.

 우리 귀염댕이는 그림책과 리더스 책을 잘 읽고 있어요.

원어민이 읽어주는 그림책이나 리더스 책을 듣기도 많이 했고 지금도 듣고 있어요.

 그래서 귀가 뚫려 입 밖으로 말은 나오지만 쓰는 것도 말하는 대로 쓰고 싶은 대로 쓰는 것이지 아직 문장을 맞게는 쓰지 못하는 거 같아요.



 우리가 학교 다닐 때에도 영어로 일기 써보라고 선생님들께 추천을 많이 받았었는데 어려웠고, 잘 되지도 않았었어요.



 내가 먼저 쓰려면 어려운 것인데, 다른 사람이 쓴 것을 따라 써 보는 과정이 쓰다 보면 영어일기의 기본 구조나 쓰는 표현을 익힐 수 있게 되겠다는 생각이 들어 한 권으로 끝내는 초등 영어일기 따라 쓰기 선택했습니다.






 초등 영어 기초를 영어일기로 쓸 수 있도록 쓴 선생님은 제나 강 선생님이에요. 중학생 때 미국으로 이민 가서 대학을 졸업해 한국에 와서 영어를 강의했다고 합니다. 지금은 두 아이의 엄마이고 영어교재와 콘텐츠를 만들고 있다고 합니다.

 제나 강 선생님의 아들 초등생인 타일러와 1년 동안 재미있게 쓴 영어일기라고 합니다.

 우리 귀염댕이 지난주 책 받은 날부터 영어일기를 따라 써 보았습니다.


1일차



 우리 귀염댕이는 영어 표현을 직접 따라 써 보며 재미있어 했어요.

한 페이지 하더니 하나 더 하면 안 되냐고 하더라고요^^

 매일 두 쪽을 하는 분량으로 부담이 없어 더 하고 싶어 하더라고요.



2일차




 매일 따라 쓰다 보면 단어나 문법뿐만 아니라 유용한 생활 표현도 알게 되고, 영어 문장 쓰는 것에 익숙해지게 될 것 같아요.

 따라 쓰면서 영어 문장 구조를 확실하게 알게 된다는 건 큰 소득이 되죠.


3일차

 엄마인 제가 따로 도와줄 게 없어요.

 재미있다고 스스로 쓰고, 읽고, QR코드도 스스로 찍어 듣기까지 3종 세트를 이 책으로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에요.

 원어민 선생님의 음원과 타일러가 녹음한 것까지 들으면서 스피킹 실력을 업 시킬 수 있죠.


4일차


 매일 하루 10분만 시간 내어 문장 따라 쓰기 뿐만 아니라 퀴즈, 리뷰, 액티비티를 통해 재미와 초등 영어의 기초를 우리 귀염댕이는 꽉 잡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5일차



 우리 귀염댕이가 초등생 일 때 일찍이 이 교재로 시작할 수 있게 된 게 너무 좋아요. 40일 동안 꾸준히 따라 쓴 뒤 스스로 일기 쓰는 날이 오길 기대하며 스스로 쓴 일기도 공개해 볼 수 있는 날이 오기를 바라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