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튼, 싸이월드 - 내가 그의 이름을 지어주었을 때 그는 나에게로 와서 일촌이 되었다 아무튼 시리즈 42
박선희 지음 / 제철소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이 출간된 걸 알았을 때, 나도 싸이월드를 했어서 읽어보고 싶었다.

신간이라 어느 도서관에도 없더니, 검색해보니 작은도서관에 있어 상호대차로 신청했다.

나는 뭐든지 사람들이 다 알고 난 뒤에 한참 뒤에 늦게 알게 되는 편이다.

무딘 것인지, 관심 없는 것인지 , 암튼 싸이월드도 늦게 알았던 것 같다.

결혼하기 전엔 젊었으니

방구석에 박혀 가만히 있는 것을 좋아하지 않았던 나는 어디론가 나가야만 직성이 풀려 그렇게 많이 다니지 않았어도 여기 저기 조금 다녀봤던 거 같다.

그 추억거리가 싸이월드에 있다는 것이다.

여기저기 다니면서 남긴 사진을 그냥 버려두긴 아깝고, 나는 아마 사진 저장 용도로 싸이월드를 사용하지 않았나 싶다.

나만의 공간으로 내 기분이 어떤지, 일기도 가끔 썼던 거 같고.

중학교에서 수업하던 음악자료를 아마도 게시판에 저장해두었던 것 같기도 하다.

나의 젊은 시절 추억은 싸이월드 미니홈피에 남아있을 듯 싶다.

그런데 결혼하면서 싸이월드에 저절로 시들어졌던 거 같다.

내가 싸이월드를 사용하는 동안에 제자 하나가 "지금도 싸이월드를 해요?"

이 말을 들을 때 즈음, 블로그나 페이스북 등 이런 SNS를 하는 것 같았는데 남들 다하는 블로그를 보면 난 어려웠다. 잘 찍은 사진, 잘 쓴 글, 온통 잘 꾸며진 걸로 보여 내가 어떻게 하나, 시간을 대체 얼마나 투자해야 하나.....

엄두도 내지 못하다가 기록을 남겨야겠다는 생각에 19년도에 개설했으니 얼마나 늦게 개설했나 ...... 사진을 잘 찍어서, 잘 써서 개설한 게 아닌 단지 기록인지라 아직도 나는 사진도 잘 찍지 못하고, 그렇다고 글을 잘 쓰는 것도 아니고, 꾸미지 않은 채여서인지 읽는 사람도 많지 않아 처음엔 얼마나 조회되었는지 신경썼지만, 지금은 신경 쓸 겨를도 없다.

남들보다 빠르지 못하고 항상 뒤처지는 느낌...

이 책을 읽다보니, 과거에 싸이월드 하던 시절 생각이 많이 났다.

일촌을 맺을 때 일촌명을 지어야 했고, 도토리가 있어야 방도 꾸미고, 음악도 켤 수 있었던....

몇 달 전에 싸이월드가 복구된다는 기사도 봤던 거 같은데, 싸이월드가 복구되었는지 안되었는지 확인해보진 않았다. 확인을 한다면 내가 다시 싸이월드를 할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