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공비 일일독해 1-B단계 - 초등 1학년 수준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20년 6월
평점 :
절판




우공비를 시작할 때만해도 1학년인데 이르게 문제집을 풀게 하는 건 아닌가, 나의 욕심만 앞세우는 건 아닌가, 고심고심 했지요.

공부습관을 들일 수 있다는 선배맘님들의 조언을 듣고, 1학년이지만 책상에 앉아있는 힘을 지금부터 기르지 않으면 학년이 올라갔는데도 앉아있지 못하면 그것도 문제되겠다는 생각에 우공비로 시작을 잘 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처음에 우공비 일일어휘를 시작했는데, 과연 끝까지 하려나, 1학년이 하면 얼마나 하겠냐, 어느 정도 하다 말면 마는거다 했는데, 처음 시작을 저녁밥 먹고 나면 두 장씩 푸는 걸 해 두니, 나중엔 알아서 저녁 밥 먹으면 두 장씩 알아서 풀더라고요.



습관이 드는구나 했죠.



우공비 일일어휘를 끝내고 두 번째로 우공비 일일독해를 시작했습니다.



아이가 지문을 읽고 이해하는지 궁금했었는데, 아이가 어느 부분에서 해석이 안되는지도 알게 되었고, 긴 글을 읽고 독해할 수 있는 연습도 되었습니다.

일일독해의 특징은 원리편과 실전편이 있어 원리에서 어법원리와 실전에서 어휘도 함께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어 좋았습니다.

하루 4쪽의 분량으로 30일이면 끝낼 수 있는 분량으로 일일독해도 저녁 먹은 후에 4쪽씩 하도록 습관을 가졌습니다.



방학동안 아이의 시력이 많이 안좋아져, 책을 좀 덜 보게 하고, 문제집도 그만하라고 해서 중간에 몇 일 쉬었는데, 쉬는 동안 아이는 일일독해는 재미있는데, 이건 하고 싶은데..... 라고 하더라고요. 시력이 안좋아졌다고 책을 아예 안볼 것도 아니고, 알아서 하라 했더니 다시 하더만 끝까지 하게 되었네요.





 30일 마지막 부분은 아이가 좋아하는 '인어공주'여서 끝까지 재미있게 읽고 독해를 했어요.





일일어휘와 일일독해를 끝내고, 일일어휘에도 카드가 있죠, 일일독해도 뒷면에 카드가 있어 요즘에는 이 카드를 가지고 문제내기 놀이하면서 놉니다.

1학년이라고 일찍 시작하는 거 아닌가는 기우가 되고, 일일독해로 글을 읽고 이해하는 능력이 생기고, 책상에 앉아있는 힘도 길러준 거 같아 학년이 오르더라도 공부하는 습관을 잘 잡을 수 있을 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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