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우공비 일일독해 1-B단계 - 초등 1학년 수준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20년 6월
평점 :
절판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1/0904/pimg_7748162273092732.jpg)
우공비를 시작할 때만해도 1학년인데 이르게 문제집을 풀게 하는 건 아닌가, 나의 욕심만 앞세우는 건 아닌가, 고심고심 했지요.
공부습관을 들일 수 있다는 선배맘님들의 조언을 듣고, 1학년이지만 책상에 앉아있는 힘을 지금부터 기르지 않으면 학년이 올라갔는데도 앉아있지 못하면 그것도 문제되겠다는 생각에 우공비로 시작을 잘 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처음에 우공비 일일어휘를 시작했는데, 과연 끝까지 하려나, 1학년이 하면 얼마나 하겠냐, 어느 정도 하다 말면 마는거다 했는데, 처음 시작을 저녁밥 먹고 나면 두 장씩 푸는 걸 해 두니, 나중엔 알아서 저녁 밥 먹으면 두 장씩 알아서 풀더라고요.
습관이 드는구나 했죠.
우공비 일일어휘를 끝내고 두 번째로 우공비 일일독해를 시작했습니다.
아이가 지문을 읽고 이해하는지 궁금했었는데, 아이가 어느 부분에서 해석이 안되는지도 알게 되었고, 긴 글을 읽고 독해할 수 있는 연습도 되었습니다.
일일독해의 특징은 원리편과 실전편이 있어 원리에서 어법원리와 실전에서 어휘도 함께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어 좋았습니다.
하루 4쪽의 분량으로 30일이면 끝낼 수 있는 분량으로 일일독해도 저녁 먹은 후에 4쪽씩 하도록 습관을 가졌습니다.
방학동안 아이의 시력이 많이 안좋아져, 책을 좀 덜 보게 하고, 문제집도 그만하라고 해서 중간에 몇 일 쉬었는데, 쉬는 동안 아이는 일일독해는 재미있는데, 이건 하고 싶은데..... 라고 하더라고요. 시력이 안좋아졌다고 책을 아예 안볼 것도 아니고, 알아서 하라 했더니 다시 하더만 끝까지 하게 되었네요.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1/0904/pimg_7748162273092736.jpg)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1/0904/pimg_7748162273092737.jpg)
30일 마지막 부분은 아이가 좋아하는 '인어공주'여서 끝까지 재미있게 읽고 독해를 했어요.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1/0904/pimg_7748162273092741.jpg)
일일어휘와 일일독해를 끝내고, 일일어휘에도 카드가 있죠, 일일독해도 뒷면에 카드가 있어 요즘에는 이 카드를 가지고 문제내기 놀이하면서 놉니다.
1학년이라고 일찍 시작하는 거 아닌가는 기우가 되고, 일일독해로 글을 읽고 이해하는 능력이 생기고, 책상에 앉아있는 힘도 길러준 거 같아 학년이 오르더라도 공부하는 습관을 잘 잡을 수 있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