괜찮은 기업들은 아부만 할 줄 아눈 직원들이나 친인척 인사를 절대로 용인하지 않는다. - P34
소통을 잘 하는 사람은 상대반의 의도를 빠르게 파악해 팔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 P49
우리는 생각보다 많은 시간을 하지 않아도 되는 일에 낭비하고 있다. - P70
상대방의 말이 정말 말도 안되는 이야기 같아도 왜 그런 이야기를 했는지 합리적인 이유를 찾을 수 있다면 세상일에 대한 시야와 도량이 한층 넓어져 자신의 내면세계에 갇혀 세상과 멀어지는 일은 없을 것이다. - P84
끝맺음을 잘 못하는 사람은 직장에서 일상적인 업무를 할 때는 큰 문제가 되지 않지만 회사의 중요한 일 처리할 때는 믿고 맡기기 힘들다. - P94
소통할 때 뿐 아니라 일을 할 떼에도 정확히 목적 달성이 중요하다. - P106
반기를 들거나 어떻게든 말로 설득하려 하지 말고 반박할 수 없는 사실을 보여주면 된다. - P1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