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5시의 기적 - 인생을 바꾸는 아침 기상의 힘
제프 샌더스 지음, 박은지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17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침에 일어나기 힘들어진 시점에 '아침'에 관련된 책 몇 권을 알게 된 책으로 읽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구매하게 된 책입니다.

저자 제프 샌더스가 아침 기상을 통해 아침형 인간이 됨으로써 변화된 삶을 즐기며 누구든지 아침형 인간은 누구나 될 수 있고 목표를 행동으로 실천할 수 있는 행동을 설계할 수 있도록 알려줍니다.

나는 어렸을 때부터 야행성이라 새벽에 뭔가 하는 것보다 어떤 걸 하더라도 밤늦게 하곤 해서 아침 일찍 일어난다는 것은 생각지 못한 일이어서 밤 12시 이내에만 자더라도 성공하는 일이었는데 어느 때부터인지 차츰 일찍 잠드는 생활을 했지만, 일을 하면서 아침에 일찍 나가야 해 나갈 시간 맞춰 일어났지, 일찍 일어났다고 해서 이른 새벽에 뭔가 해야 할 것은 생각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내겐 5시에 깨어 책 읽는 습관을 들인 게 기적일래 나.

5시에 깨어 책 읽는 습관을 들인 후 조금 더 일찍 이런 생활을 했더라면 좋았을 텐데,라는 생각이 들곤 하지만 늦게라도 이렇게 생활을 하고 있다는 게 다행(?)일라나.

아침에 일찍 일어나면 저자는 기분이 기막히게 좋다고 표현합니다. 저도 사실 그렇습니다. 일찍 일어나면 기분이 좋은 건 사실이고, 그 고요 속에서 책 읽을 땐 집중이 더 잘됩니다.

아침 5시가 최고의 시간대라고 말하지만 아침 5시에 일어날 수 없다면 그건 자신에게 이상적인 기상시간이 아니라고 합니다. 5시는 그저 상징적인 의미라고 합니다.

이른 아침 일의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저자는 7단계로 나눠 단계별로 내면에 숨어 있는 나의 모습을 찾을 수 있도록 합니다.

저도 저의 인생에 영향을 미칠 전략을 파악하여 실천해 볼 수 있도록 계획을 세워보도록 해야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