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력으로 배우는 우리 역사문화 수업 달력으로 배우는 수업
오정남 지음 / 글담출판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30년 경력의 초등학교 선생님 오정남선생님께서 쓰신 책<달력으로 배우는 우리 역사 문화 수업>이 출간된다는 포스트를 보고 소장하고 싶은 생각과 이 책은 초등생들이 보면 딱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차례를 보면 한 달 속의 절기와 기념일들의 이야기를 들려줄 수 있습니다.

 

5학년이 되면 사회시간에 배우는 역사를 좋아하는 아이들도 있지만, 역사를 무지 싫어하는 아이들도 있어 이런 책으로 날마다 그 날에 해당하는 부분을 읽어주거나 아이가 직접 읽는다면 배경지식이 쌓여 역사에 도금 더 관심을 갖게 되지 않을까 합니다.

 

초등학교선생님이 쓰셨으니 초등생들 눈높이에 맞춰 설명이 되어있는게 무엇보다 장점입니다.


그저께 6월5일은 환경의 날이라서 6월5일부분을 읽어주었고, 설명뒷부분에 '함께 해볼까요'코너가 있어 우리가 어떻게 할 수 있을지도 같이 얘기해 볼 수 있었습니다.



 어제 6월6일 현충일 내용을 읽은 뒤엔 '더 알아볼까요'코너에선 우리가 쉽게 지나쳤던 순국선렬과 호국영령의 차이까지 설명이 되어있어 읽어주며 저도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이 책을 지금부터 그 날에 해당하는 부분을 맞춰 아이에게 읽어주고 관련 책도 찾아 읽는다면 역사에 흥미를 갖게 되어 아이의 성장에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역사는 과거와 현재의 끊임없는 대화이다"

 

 매일 하나씩 읽으며 우리 역사와 문화를 외우는 게 아니라 재미있게 알아가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