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사 탐구력 퍼즐 - IQ 148을 위한 IQ 148을 위한 멘사 퍼즐
로버트 알렌 지음, 최가영 옮김, 멘사코리아 감수 / 보누스 / 2017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은 머리좋아지는 기분좋은책을 읽었다.
IQ148을 위한 [멘사탐구력퍼즐]

이 책은  도형 추리부터 논리 추리, 언어 추리, 공간 지각, 수리 추리까지 다양한 영역의 문제가 담겨 있고 끈기를 가지고 문제를 해결하는 동안 사고가 확장될 것이라고 써 있다.
녹슬어가는 머리에 기름을 부어줄 수 있는 책이라 출근글에 몇장이나 풀 수 있을까? 생각하며
머리를 슬슬 써 보기 시작했다.


[멘사 인용구]
멘사란 ‘탁자’를 뜻하는 라틴어로, 위대한 마음을 가진 사람들이 한 달에 한 번 테이블에 둘러앉아 모임을 갖는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이 모임에는 지능지수 상위 2% 이내(IQ 148 이상)의 사람만 가입할 수 있으며, 1946년 영국에서 창설되어 전 세계 100여 개국에 13만여 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멘사 지부인 멘사코리아(www.mensakorea.org)는 1996년에 문을 열었습니다. 이들은 천재적인 두뇌가 인류의 발전을 위해 사용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며, 지능의 특성과 그 이용 방법에 대해 연구하는 한편 지적 유희로 퍼즐을 풀며 영재성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문제1번은 접하는 순간, 아이큐 검사지가 생각났다.
도형의 규칙관계를 찾아내는 것인데 난이도가 쉬워서 맨 처음 페이지를 차지한 것 같다.
문제2번까지는 시간이 좀 걸려서 그렇지 통과했다.
아주 뒷쪽 페이지에 간략한 답이 써 있다.
답안이 그림을 첨부해서 다뤄주었으면 더 쉬웠을텐데, 아이큐 높은 사람들은 그런거 필요없을 거 같다.
나는 아이큐가 평범해서 한번 막히면 잘 이해가 가지 않는다. ㅠㅠ


출근길, 20분 동안 고작 6문제 풀었다.
그리고 오답이 50%였다.
역시 나는 아이큐가 정말 평범한 것 같다.

앞으로 필요한 인재는 창의력, 입체적 사고를 갖추고 있어야 하는데, 이 책 한권을 끝날 때 쯤 나는 어떤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지 알고 싶다.
어떻게 알 수 있느냐하면, 페이지마다 풀고 나서 체크를 해 두고 나중에 합산을 하는 것이다.


[멘사탐구력퍼즐] 나는 혹시 천재가 아닐까?

맨 뒤쪽에 천재 가능성 진단 페이지가 있다.
전체에서 해결문제 1~20개 : 당신은 수학이라면 끔찍이 싫어했고~~~~ 이렇게 시작한다.
적어도 나는 20개 이상일 거 같다. 6개 중에 3개는 맞추었으니, 책 다 풀고 나서 봐야겠다.
대략
내 스스로 점수 평가를 해 보자면 해결문제 71~120개가 아닐까 싶다. ㅎㅎㅎ
죄송 ㅠㅠ
아마
21~70개 사이가 될 거 같다.
해결 문제 :21~70개 는 문제를 풀면서 당신은 손톱을 물어뜯고 있거나, 이마에 땀이 송골송골 맺히거나~~
아무래도 이거 맞는거 같다

 

 

 


책을 통해 121~168개 득점을 하신 분이 있다면 축하드린다.
바로 상위 2%에 속한다고 한다.
멘사코리아 홈페이지에서 테스트를 신청해 보시라고 한다.
너무 많으면 어떡하지??
ㅎㅎ

책 속에는 도형 말고도, 숨은 그림 찾기나 변형된 그림에서 답을 찾는 것, 숫자를 기초로 해서 규칙을 찾아내는 것등 5가지 유형으로 머리를 끈임없이 자극시켰다.

앞 페이지만 보다가 마음이 급해져서 뒷 페이지를 보게 되었더니, 괜히 뒷 페이지에는 더 자신감이 생긴다.
아주 쉬운 건 어린 아들과 함께 해 봐야 겠다.
색종이로 잘라서 모양을 만들어주고 함께 홈스쿨링 해도 좋을 거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