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망이 멈추는 곳, 라오스 - End of Pacific Series 2
오소희 지음 / 에이지21 / 2007년 8월
평점 :
절판


가지지 못한 자의 여유, 넉넉함...

그들의 삶의 미학은 무엇인가?

많이 가진자들이 행복할 것 같지만... 실제로 그렇지 않다고 한다...

라오스 인들이야로... 세상이 준 그대로를 영위하면서 사는 구나 라는 생각이들었다..

책의 구절 중.. 여행이란 일부로 길을 잃었다가 다시 제자리로 돌아오는 것이 라는 구절을 보았다..

길을 잃고 헤메면서.. 난 참 행복한 사람이구나, 내가 가진것을 소중하게 여기며 살아야지 라고 생각했다가 다시 제자리로 돌아오면 여행때의 결심을 잊고 만다...

제자리에 돌아와서도 여행에서 찾은 무언가를 유지해야 진정 그 여행을 잘 마쳤다고 할 수 있을까?

네팔에 가서 가난한 이들의 소박한 웃음을 보고 많은 생각이 들었다. 라오스라는 도시도 비슷할 것 같은 느낌이 든다..

기회가 되면 라오스에 가보고 싶고 이 저자가 쓴 바람이 우리를 데려다 주겠지도 한 번 읽어 보고자 하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