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의 심장 - 이지상 시베리아 횡단기
이지상 지음 / 북하우스 / 2001년 12월
평점 :
절판


작년 초 갑자기 시베리아 횡단열차를 타고 무작정 떠나고 싶었다..

인생에 있어 다시 해 볼 수 없는 도전과 같아 보였아...

각종 책 , 가이드북, 비디오자료까지 찾아가며 이 여행을 준비했었다...

그러던 중 우연히 접한 스킨헤드족의 소식들.... 동양인들을 무작위로 죽이고 실제로 그시기 한 유학생이 죽는 사건을 접하면서.. 우리의 여행은 행로를 선회하게 되었다.. 그때 결국은 일본과 제주도 하이킹으로 다녀왔지만.. 아직도 마음 한쪽에 시베리아에 대한 갈망이 남아 있는 듯 하다.

6박 7일이라는 시간 .....

철도로 연결된 거대한 대륙...

멋진 작가들이 탄생한 그곳...

겨울의 심장이라는 책을 읽으며.. 내가 가지 못한 곳에 대해 조금은 알 수 있었다. 책은 이래서 매력적인것같다... 실제로 현실적으로 갈 수 없어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것....

시베리아 여행을 하고 싶은 이들에게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