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20대, 재테크에 미쳐라
정철진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06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제 나도 20대 중반이다...
사실 돈은 번 후에는 쓰는 데에만 급급했지.. 어떻게 효율적으로 재테크하는게 좋은지에 대해서는 생각해본적이 별로 없었다..

우선 내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일에 투자하는 것을 가장 가치있다고 여겼기 때문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무조건 아끼는 것이 문제가 아니라...

내 현 소비습관에서....

조금이라도 미래를 위하여 한걸음 공부하는 것이라 생각된다...

이 책을 열심히 읽고...(사실 아직도 모르는 말두 많고...어렵다...)

내가 실천하기로 한일 들....

1. cma 통장을 만든다... 실제로 동양종금에서 만들었는데.. 음~~

생각보다 이자가 많은듯....

2. 급여이체 통장을 cma 통장으로 이용한다... (이것두 실천)

3. 최대한 출금 수수료를 아낀다.. 우리은행 cma통장에서 뽑으면 수수료가 언제든 0원이다...

4. 펀드에 가입한다.. 우선 소액으로~~(변액 유니버셜 보험에 가입해 보았다..)

5. 청약 저축을 든다.. 이건 아직 실천 못한일.....

6. 식비를 너무 남용하지 않는다.. 특히 유흥비....

7. 지금 들고 있는 적금을 유지하고... 종자돈을 모은다....

 

암튼... 조금은 공부해서...

약간의 도전에 성공한 느낌이 든다..

무조건 돈을 많이 모으기 위해서라기보다..

이것도 하나의 인생을 살아가는 공부가 아닐까 싶다....

이 책 살때 준 재테크 플래너도 꼭 함 사용해봐야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