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풍경 - 김형경 심리 여행 에세이
김형경 지음 / 예담 / 2006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심리 여행 에세이....장르 부터 독특한 느낌이 마음에 들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지금의 나의 모습들에 투사시켜 봄으로써 조금은 반성하고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이 책은 저자가 여행을 하면서 느낀 것들을 심리학 기본 개념과 접목하여 읽기 쉽게 서술하고 있다.

 인간의 기본적인 감정들, 방어법들, 긍정적인 가치들.....

대학 때 교육 심리학 시간에 배웠던 동일시, 투사, 방어기제 등등 익숙한 용어들이 반갑기도 했다...

특히 지금의 나의 현재 모습에 대해 ' 내가 지금 이런 심리로 이 상태에 있지는 않나'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반성 또한 되었다.

신기하게 거울에 내 모습을 한 번 비춰 본 느낌이랄까....

여행 또한 현실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방어기제 중 하나라는 이야기도 남일 같지 않다.... 현실에서 일탈함으로써 희열을 느끼는 것도 사실이다.

심리학에 조금이라고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강추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