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당신의 남자를 죽여드립니다 ㅣ 어쩌다 킬러 시리즈
엘 코시마노 지음, 김효정 옮김 / 인플루엔셜(주) / 2023년 5월
평점 :

2023-44 《당신의 남자를 죽여드립니다(엘 코시마노 지음/인플루엔셜)》
찌질한 이혼녀 작가의 좌충우돌 코믹 킬러 활약기
400페이지가 넘는 소설책을 한 줄로 요약하기란 쉽지 않다. 다양한 등장인물과 얽히고설킨 줄거리, 난해한 문학적 표현과 따라가기 힘든 작가의 의도 등등.
그러나 이 책은 가능했다. 코믹과 유머, 그리고 적당한 스릴까지.
‘아이 둘을 키우는 싱글맘이자 작가인 주인공 핀레이가 킬러로 오인받으면서 일어나는 소동을 그린 작품’ 이렇게만 소개하면 우리의 주인공의 스펙타클한 모험과 유머 넘치는 캐릭터를 제대로 설명할 수 없다.
우리의 연상이 깨질 때 웃음이 터진다고 한다. 주인공 핀레이 도너번의 현실과 전~혀 어울리지 않는 냉엄한 킬러. 둘의 조화란 처음부터 불가능했고 두 캐릭터의 충돌은 또 다른 이벤트를 만들어내면서 웃음 코드는 연쇄적으로 폭발한다.
입주자 협의회 임원이자 미녀 부동산 중개인과 바람을 피우다 걸린 남편 스티븐과 이혼한 핀레이.
네 살 딜라이와 두 살배기 재크를 키우며 작가로 활동하지만, 마감일은 계속 넘어가고 경제적 형편을 바닥을 넘어 지하공간 어디쯤 머무르고 있다.
집세와 자동차 할부금 그 외 각종 청구서는 산더미처럼 쌓이지만, 수입은 제로. 식비와 생필품 구입조차 어려운 형편은, 전 남편과의 양육권 재판에 최악의 요소로 작용하는 중.

출판 에이전트를 만나기로 한 그날 아침에도 싱글맘의 육아전투는 계속된다.
베이비시터는 연락두절이고 천신만고 끝에 아이들을 맡기고 레스토랑에서 자신의 에이전트를 만나 새로운 스릴러 소설에 관한 이야기를 나눈다. 그 이야기를 엿들은 여자는 핀레이를 청부살인업자로 오해하고 자신의 남편 해리스 미클러를 죽여달라고 의뢰한다. 문제는 핀레이의 경제상태가 최악인 상황이라 거액의 성공 보수에 군침을 흘린다는 것.
무려 오만달러. 산더미처럼 쌓인 청구서를 해결하고 아이들의 양육권 재판의 판세를 역전시킬 수 있을 만큼의 돈.
해? 말아?
“내 남편은 …… 좋은 사람이 아니에요.”
의뢰인인 여자의 이야기에 끌린 듯 핀레이는 의뢰인 남편의 뒤를 밟게 된다.
전 남편의 새 애인인 테리사의 드레스를 입고 가발 스카프와 커다란 선글라스로 위장을 한 채 술집에 입장. 목표물인 해리스 미클러가 아내를 배신하고 있는 현장을 확인하는데….
첫 번째 의뢰인인 퍼트리샤의 돈은 많은 문제를 해결해주었지만, 더 심각한 문제, 더 무서운 문제와 엮어놓았다. 그런데 키보드를 두드리는 속도는 점점 빨라지고 사건이 전개될수록 소설의 완성도와 작품성이 높아져서 에이전트로부터 이전보다 훨씬 좋은 새로운 계약까지 맺게 된다.
그리고 퍼트리샤로부터 받은 새 쪽지.
이후는 스포일러가 돼서 더 쓸 수가 없네요.

등장인물 중 두 사람이 죽어 나가고 시체가 여섯 구가 등장하는데도 끔찍하거나 무섭거나 하지 않는다.
베이비 시터였다가 친구이자 청부살인 동료가 되어버린 베로와 경찰인 언니 조지아 그리고 민완형사이자 핀레이에게 애정을 느끼는 앤서니, 술집에서 만난 바텐더이자 로스쿨 학생인 줄리언
아래는 핀레이가 거액에 계획한, 새로 출간할 스릴러 소설의 줄거리. 이 줄거리는 핀레이의 픽션일까 논픽션일까?
여성 청부살인업자가 낯선 유부녀에게서 속 썩이는 남편을 제거해달라는 의뢰를 받는다. 그 남편은 마피아에 연루된 부유한 회계사다. 하지만 누군가 주인공에 앞서 선수를 치고…… 살인을 의뢰한 아내마저 행방이 묘연해진다. 누명을 쓰기 전에 자신의 표적이었던 남자가 살해당한 경위를 조사하기로 결심한 미녀 청부업자는 사건의 전말을 밝히기 위해 자신의 정체를 까맣게 모르는, 잘나가는 형사와 힘을 모은다.
이제 짠한 싱글맘 작가가 아니라 잘나가는 베스트셀러 작가가 된 핀레이는 과연 새로운 쪽지에 어떤 결정을 내릴까? 속편이 기대된다.
웃을 일 없는 세상에 복잡한 머리 식히기에 딱 맞는 소설이다.
기분 좋은 유머를 즐길 수 있는 《오베라는 남자》가 떠오른다.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당신의남자를죽여드립니다 #엘코시마노 #인플루엔셜 #어쩌다킬러 #유쾌한미스터리 #소설추천 #함께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