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취향을 팝니다 - 콘셉트부터 디자인, 서비스, 마케팅까지 취향 저격 ‘공간’ 브랜딩의 모든 것
이경미.정은아 지음 / 쌤앤파커스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19-077 <우리는 취향을 팝니다 (이경미·정은아 지음/쌤앤파커스)>

콘셉트부터 디자인, 서비스, 마케팅까지 취향 저격 공간브랜딩의 모든 것

  

  

디자인의 범위가 제품에 그치지 않고 이제는 생활의 모든 영역으로 확대되고 있다.

예쁜 매장과 상품 그리고 감성이 터지는 분위기 등 모든 것들이 소비자들의 선택의 기준이 되는 것이다.

생산자와 판매자의 입장에서는 소비자의 선택을 받기 위한 첫 번째 조건이 바로 취향 저격이 아닐까한다.

남들과 다르면서도 최신의 트렌드에 뒤쳐지고 싶지 않은 매우 모순된 듯 하면서도 분석 가능한 최신 취향을 모두 담아낸 책이다.

   

 

화보와도 같으면서도 공간브랜딩의 핸드북과 같은 책.

끌리는 공간을 창출하는 방법을 제시한 책.

매장 디자인의 목적과 맥락이 있는 콘셉트, 톤 앤 매너, 구성요소, 의미를 담고 있는 다양한 디테일.

비주얼 요소로 외관과 윈도우, 인도어, 소품, 스태프까지.

이러한 보이는 것들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보이지 않는 취향 저격의 요인들까지 모두 꼼꼼히 소개한다.

우리의 오감을 자극하는 요소들과 사례들과 소비자를 위한 상품배치, 동선, 배려, 포장 등을 다양한 화보로 어필하고 있다.

 

요즘 챙겨서보는 백종원의 골목식당처럼 자영업자들을 돕는 한 편의 잘 만들어진 프로그램을 감상한 느낌이다.

시골에 살다보니 자주 가보니 못한 핫하고 힙한 멋진 매장들을 구경하는 좋은 시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