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어파슬리, 모어일러스트 - 일상이 예술이 되는 시간, 감성 손그림 수업
김혜빈 지음 / 청림Life / 2016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채화, 유화, 연필화, 색연필화, 담채화, 민화, 판화, 보테니컬화, 카툰, 일러스트.... 찾아보면 그림의 종류도 엄청 다양하다. 그런데 그 많은 그림이 어떤 것이라 할 것도 없이 나처럼 그림과는 너무 먼 사람에게는 부러움을 느끼게 한다. 특히나 우리가 흔하게 볼 수 있고 느낄 수 있는 일상적인 그림이라면 더욱 더 그렇지 않은가 싶다. 그런 그림을 보면서 와, 어떻게 그린거지? 나도 한번 그려보고 싶다... 이런 생각하지 않는 사람 몇이나 될까?  그래서 나도 시작했다. 일단 가장 기본이 될 것 같아 시작한 연필화는 생각보다 어려웠다. 그래도 소싯적에는 그림을 잘 그린다고 학교복도에 내 그림이 걸리기도 했었는데 말이다. 마음은 벌써 저만치로 앞서가 있는데 배워야 할 건 너무 많았다. 그렇게 한창 헤매고 있는데 눈에 띈 책이다. 그렇다고 내가 이 책속에 등장하는 소소한 것들을 좋아하는 건 아니다. 식빵, 케이크, 커피를 시작으로 프라이팬, 주전자, 컵과 같은 주방도구를 보여주더니 전화기, 시계, 선풍기, 여행가방, 카메라, 상자, 식물 등등등... 내 눈에 쏙쏙 들어오는 것들을 그리고 있다.

 

책을 펼치지 않아도 이미 책표지에 나와 있는 앙증맞은 그림들을 보게 된다. 달걀후라이나 도시락을 보면서 이야, 정말 그럴 듯 하군! 도대체 어떻게 그린거야? 하다가 나도 한번 그려볼까? 하는 마음이 생겨날 것 같다. 결론부터 말한다면 이 책은 친절하다. 그림을 그리기 위해 무엇이 필요한지부터 알려준다. 그리고 각각의 재료들, 예를들면 연필이나 색연필을 어떻게 사용하면 되는지까지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가장 기본이 되는 종이, 펜, 연필, 색연필, 지우개, 칼이나 연필깎이를 구입할 때 이런 것들은 조금 더 신경써주세요라는 말도 초보자에게는 정말 중요하다진즉부터 그림을 그려보고 싶다고 생각했던 사람이라면 아마도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다. 책을 펼치고 지은이가 하라는대로 따라서 그리면 된다. 그 작은 그림 하나하나마다 마치 옆에 있는 선생님처럼 세세하게 설명을 해주고 있으니.

 

어떻게 하면 그림을 잘 그릴 수 있나요? 그림 잘 그리는 사람이 가장 많이 듣는 질문일 것이다. 그러나 모든 것은 시간이 답이다. 꾸준하게 그리는 것이다. 첫술에 배부를 수 없다. 노력도 없이 얻어지는 결과가 어떻게 되는지 우리는 이미 잘 알고 있다. 처음 그림을 시작한다고 도구를 준비할 때가 생각난다. 그 때 처음 알았다. 스케치북도 한가지가 아니라는 것을. 수채화용이나 드로잉을 위한 종이가 다르다는 것을. 같은 그림이라도 어떤 종이에 그리느냐에 따라 그 느낌이 다르게 보인다는 것도.  먼저 시작한 선배들의 그림을 보면서 나는 왜 안되는거야? 부러웠다. 내 마음에 흡족한 그림이 나오지 않아 조바심이 났었다. 그림에 소질도 없는데 괜히 시작했다고 투덜거렸다. 그러나 이제는 안다. 단시간에 좋아질 수 없다는 것을. 이 깜찍한 그림들과 나도 빨리 친해져야겠다. ^^* /아이비생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