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에서 바로 통하는 여행일본어 (플라스틱북)
더 콜링 지음 / 베이직북스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본에 갔을 때 가장 많이 썼던 말이 뭘까? ここで写真を撮ってもいいですか, 写真を撮ってもらえますか, チェックアウト後, 荷物を預けてもいいですか 가 그 중 가장 많이 쓴 말인 것 같다. 예약이야 인터넷으로 다 하니 굳이 말은 하지 않아도 될 것이고, 공항에서도 특별한 일이 없는 한 눈치껏 움직이면 되니 그다지 많은 말을 하게되지는 않는다. 공항에서 숙소를 찾아가는 것도 관광안내소에 들리면 한국어 안내원이 맞이해주는 경우가 많다. 그뿐만이 아니다. 요즘은 일본 표지판에 한글병용이 엄청나게 많다. 그러나 일단 숙소에 도착하면 그때부터는 말이 필요하다. 예약한 ㅇㅇ입니다, 라고 말하고나면 여권을 보여줘야 하고 이것저것 알려주는 말에 응대를 해야 한다. 뭐, 말은 못해도 세계의 공통어 손짓발짓과 웃음으로 통할 때도 많지만. 요즘 일본여행을 하는 사람 대부분은 어느정도의 회화실력은 다 갖고 있는 듯 하다. ( 구글이에게 물어보면 웬만한 건 다 알려주긴 하지만...)

 

이 책에서 다루고 있는 것은 기본표현으로 공항이나 기내, 교통, 호텔, 쇼핑, 식당, 관광과 같이 상황에 따라 대처할 수 있는 표현들이다. 버스정류장이 어디에 있는지 알려주세요, 이걸로 하겠습니다, 물수건 갖다 주세요, 얼마나 기다려야 하나요? 와 같이 자주 쓰는 표현은 외워두면 좋을 것이다. 일본에 가서 고래(これ)만 잡다가 왔다는 우스개소리도 하지만 가지고 갈거냐, 여기서 먹을 거냐고 묻는 말 정도는 알아들어야 할 것 같다. 그런 상황에 맞춰 꼭 필요한 기본표현들이 알차게 담겨 있다. 외국어 울렁증이 있어도 외우기 쉽게 잘 정리가 되어 있으니 일부러 외우려하지 않아도 몇 번 읽다보면 낯선 느낌이 어느 정도는 사라지지 않을까 싶다. 외국인과 대화를 하다보면 어려운 말이 아니라 알고 있던 쉬운 말들로 이루어진다는 걸 뼈저리게 느껴서 이렇게 실용적인 교재를 만들게 되었다는 말에 공감하게 된다. 말 그대로 열정이 넘치는 사람들의 결과물인 것이다.

 

이 책의 매력은 플라스틱 북이라는 것일 게다. 게다가 보기에 편한 스프링철이다. 플라스틱으로 무슨 책을 만드느냐고 할지도 모르겠으나 분명 책이다. 전작으로 나왔던 SOS 서바이벌 여행영어회화 역시 플라스틱 포켓북이었다. 포켓북이라는 말에서 짐작했듯이 사이즈가 작아서 휴대하기에 편했는데 이 책은 그 포켓북 두배정도의 크기다. 마치 문고본 책을 보는 듯한 느낌이 든다. 그럼에도 여행시 꼭 필요한 회화를 야무지게 실었다. 찾기 편하게 각 장마다 색인까지 붙여놓아서 필요한 부분을 빠르게 찾아볼 수가 있다. 물에 젖지도 않고 크기도 적당해서 가방에 쏙 들어가니 간단한 회화 정도는 이걸로 해결? 하지만 외국어의 특성상 어느정도는 알아들어야 질문도 할 수 있다. 그러니 최소한의 공부는 반드시 필요하다. /아이비생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