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미디어 사업 현황과 경영 전략 - 2000 언론산업동향
한국언론재단 지음 / 커뮤니케이션북스 / 200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IMF이후 한국의 언론산업은 맞은 변화를 맞이하고 있다. 이 책은 각 언론사의 뉴미디어 사업 현황과 그에 대한 제반 문제점들을 다루고 있는 책이다. 한국언론재단에서 만든 책이 그렇듯 이 책은 신문방송학 전공자들을 위한, 다시 말해 일반인들이 읽기 보다는 언론학 전공자들에게 적합한 책이다. 일종의 전문서적이라고 말을 해야 할까.

이 책을 읽는 나 또한 신문방송학을 전공하는 학생이다. 전공 공부를 하던 중 읽게 된 책이 바로 이 책인데, 한국의 언론사들이 어떻게 동종 혹은 이종 업체간 제휴 및 합병을 하는지, 각 언론사들의 뉴 미디어 사업 진출 현황과 주요 내용들을 이 책을 통해서 자세히 알 수 있었다. 이 책에는 표와 그림이 아주 많이 나온다. 각각의 도표와 그림이 제시하는 내용들은 이 책을 이해하는 데 있어 간결함과 동시에 짜임새가 있어서 좋았다는 생각이 든다.

이 책은 신문방송학을 전공하는 분들이 꼭 한 번은 읽어보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는 책이다. 한국의 언론 산업과 해당 언론사들의 경영 방향이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그 내용을 이해하는 데 있어 아주 좋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언론학 전공자들의 필독을 권하는 바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