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려놓음 - 내 인생의 가장 행복한 결심 이용규 저서 시리즈
이용규 지음 / 규장(규장문화사) / 2006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하버드대에서 박사 학위를 받은 이용규 선교사님의 몽골 선교 간증책이다.  인생의 가장 행복한 결심은 내려놓음이라는...

하나님의 주권을 인정할 때 우리는 가장 먼저 '나'를 내려놓아야 한다.  갈라디아서 2:20절의 말씀처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몸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내려놓는다는 것....이것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모른다.  얼마 전 통계 발표로 우리 나라 인구의 4분의 1인 천만명이 기독교인이라는 주장은 850만 명이 기독교인이라고 수정되었지만, 우리가 교회를 꺼려 하는 이유 중 많은 부분은 바르지 못한 기독교인을 보았기 때문이다.

이용규 선교사님은 미래에 대한 계획, 물질, 생명과 안전에 대한 염려, 경험과 지식, 죄와 판단, 명예와 인정, 사역의 열매 등 내려놓아야 할 것들을 조목조목 열거하면서 자신의 삶을 통해 증거하고 계시다.  평신도 입장에서 사역의 열매까지 내려놓는다는 선교사님의 고백이 얼마나 큰 고백인지 알 것 같다. 

보이지 않는 하나님을 믿으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과 증거의 삶을 살면서 보여지는 열매들까지도 포기해야 한다는게 쉬운 일은 아닐 것이다.  또한 사람에게서 인정 받고 싶은 욕구는 또 얼마나 큰 것인가.

사람마다 내려 놓기 힘든 것이 다를 것이다.  그리고 내려놓기 전에는 보여지지 않는게 하나님의 역사하심이다.  짧은 믿음의 기간이었지만 언제나 처음이 어려웠지  일단 하나를 내려놓고 나면 다른 것도 내려놓기 쉬워짐을 알 수 있었다.  

마태복음에서 언급된 양과 염소의 비유가 몽골 지방에서 실제로 죽임을 당하는 양과 염소의 차이점으로 설명되는 부분이 신선했다.  평탄한 과정에서 주를 의지한다고 고백하는 것은 얼마나 쉬운 일인가.  극한 상황에 처한 우리의 모습이 우리의 신앙 성숙도를 보여준다는 저자의 말에 공감한다.

초원을 굽이굽이 가로지르는 강의 길처럼 돌아가면 돌아갈수록 우리의 주변은 풍성해진다는 말씀도 가슴에 와닿는다.  선교사님의 정확한 나이는 책에 나와 있지 않지만, 사진이나 아이들이 어린 것을 보면 젊은 분이심을 알 수 있다.  선교사님의 고백처럼 이대로 계속해서 하나님과 함께 하시는 삶을 사시기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