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마퍼즐 - 세상에서 가장 재밌고 어려운 퍼즐!
유쾌한 공작소 지음, 김정한 그림 / 미디어윌 / 2006년 8월
평점 :
절판


 

5, 6살부터 아이는 퍼즐에 푹 빠져 있었다.  직소퍼즐로 시작했던 아이 덕에 500피스, 1000피스 직소퍼즐을 함께 했고, 구슬 퍼즐, 칠교놀이, 악마 퍼즐, 3D 퍼즐 등 거의 모든 퍼즐들을 거쳤다. 


'악마의 퍼즐'이라는 이름으로 이미 이런 퍼즐은 나와 있었는데, 이 책은 그 악마퍼즐을 소재로 문제를 풀어나가는 만화책이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책에 스토리가 있으니 악마 퍼즐을 좀더 쉽게 대할 줄 알았다. 

책을 받자마자 탄성과 함께 시작한 아이는 몇 문제 지나지 않아 나온 만리장성에서부터는   징징거리더니 결국 책마저 밀어버렸다. 뒷편에 실려 있는 정답의 유혹이 크다.  기존에 나와있던 악마 퍼즐은 정답이 나와 있지 않은데, 이 책에는 정답이 실려 있어서 아이는 계속 "답 보면 안 돼?"하고 물어본다.


악마퍼즐은...너무 어렵다.  아직 9살의 인내심으로는 해결하기 어려운 퍼즐이다.  어른인 나에게도 힘든 퍼즐이다.ㅜㅜ  결국 퍼즐 맞추기는 빼고 책만 읽은 아이는 책은 재미있지만 악마 퍼즐은 화가 나서 못 하겠단다.


아이랑 심심할 때마다 한 문제씩 해결해 보는게 좋겠다.  가족들이 해결 시간을 재어 시합하라고 칸이 마련되어 있는데, 아이가 어리다면 시간 재기는 시도하지 않는게 좋겠다.  시간 재면서 하다가 싸우게 된다. ㅎㅎ


자석 처리되어서 퍼즐판에 보관이 쉽게 한 점은 마음에 들지만, 퍼즐이 좀 얇은 듯 싶다.  책 위에 대고 문제를 풀 때에는 많이 움직여 유아들이 맞추기에는 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꽃임이네 2006-09-18 23:1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음 그래요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