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ds 50 English
샘박 지음 / 디자인하우스 / 2002년 8월
평점 :
품절


두 파트로 나누어 있어서 앞에서는 100개의 단어를 암기해야 하고  뒤에서는 그에 기초한 문장 200개를 암기하는 형식의 교재입니다.  나오는 단어와 문장이 녹음된 테이프 두 개가 딸려 있습니다.  

아이가 어렸을 때에 영어그림책, 영어 비디오를 보여준 정도이고 유치원 들어가서부터는 전혀 영어 공부를 하지 않았습니다.  영어를 처음 시작하는 수준인 셈이지요.  지금 9살인데, 별 거부감 없이 이 책을 받아들입니다.  일단은 단어 암기만 시킬 생각입니다.  그림 한 장에 제목부터 해서 10개의 단어가 나오는데,  난이도가 다른 단어들이 섞여 있어 영어를 처음 시작하는 아이들도 별 무리없이 암기할 수 있습니다. 

진도 나가는 것을 보아서 문장까지 갈 생각인데...사실 4학년 때 문장 연습을 시켜도 큰 무리는 없을 거라고 보아 느긋하게 나가고 있습니다.  영어를 막 시작하는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 책이라 영단어 밑에 한글로 발음이 적혀 있습니다.  그다지 좋은 방법은 아니라고 생각되지만,  이 책의 의도는 단어 숙지를 먼저 시키고 테이프를 통해서 정확한 발음을 익히라는 것이군요.  아이가 발음이 쓰여있는 한글을 아예 보지 않기에 저는 제가 읽어주는 것으로 대체하고 있습니다.  한글 토 단 것이 거슬리시는 엄마들은 무시하고 진행해도 될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