찰리와 초콜릿 공장 (양장) - 로알드 달 베스트
로알드 달 지음, 퀸틴 블레이크 그림, 지혜연 옮김 / 시공주니어 / 2004년 2월
평점 :
품절


영화화되는 바람에 더 유명해진 이 책...원작을 읽지 않았기에 영화도 보지 않았다.

번역본을 읽게 되면 원제와 언제 쓰여진 것인지 꼼꼼하게 보는 편이다.  굉장히 유명한 책이라 알고 읽었는데 사실 별반 새로운게 없었다는 생각이 들어서 보면 나온 지 한참 된 책이라, 그 책이 그 당시에는 꽤 선구적인 책이었음을 알게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처음에는 이 책이 삐삐롱스타킹처럼 그렇게 재미있는 책인 줄 알았다.  누구나 쏙 빠져드는 캐릭터가 등장하는 동화인줄 알았다.

<찰리와 초콜릿 공장>은 인물 중심이 아닌 초콜릿 공장이라는 환타스틱한 공상 세계가 나와서 재미있다는 류의 동화이다.  그런데 읽다보면 조금 촌스럽고 그다지 화려하게 느껴지지 않는다.  1960년대 동화이기 때문이다.

책을 읽고나니 영화에서는 이 장면들이 얼마나 화려하게 그려졌을까 저절로 그려진다.  공상 속의 세계를 얼마나 실제적으로 그려냈는가로 승부를 걸었을 것 같다.

엄마인 나는 그저 그렇게 읽었는데 아이는 재미있게 읽는 눈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