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의자 X의 헌신 - 제134회 나오키상 수상작 탐정 갈릴레오 시리즈 3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양억관 옮김 / 현대문학 / 2006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작년 크리스마스 선물로 남편에게 사주었던 책이다.

옆에 계신 집사님이 얼핏 '헌신'이라는 제목만 보고 신앙서적이냐고 하셔서 한참 웃었던 기억이 난다.

남편에게 사주긴 했지만 추리소설까지 읽을 시간이 없었기에 나는 읽지 않고 있었다.

그러다가 요즘 일본 작가들의 소설을 재미나게 읽고 있었던 참이라, 얘는 어떨까 해서 집어들었다.

무지 유명한 책이라고 알고 있었는데, 초반부터 사건과 범인이 다 나왔기에 당연히 반전이 기대되었다.

거기에다가 이미 제목에서  가장 큰 힌트를 주고 있었고, 초반의 도시락집까지 가는 길의 묘사가 머리에 그려졌는데 곧 한 사람에 대한 묘사가 빠졌길래 일찍부터 감이 잡혔다.

그래서인지 가장 큰 반전이라는게 그리 놀랍지 않았고, 공중전화라는 장치까지도 어느 정도 이후의 이야기를 암시해서 이래저래 책의 후반부는 재미가 덜해졌다.

분명 한 사람의 사랑을 다루면서 단순히 범인이나 범행 동기, 방법을 밝혀내는 추리물 이상의 것을 말하고는 있지만 뭔가 아쉽다.

제목이 좀더 간단했으면 어떠했을까...추리물을 붙잡으면 독자들은 문제를 해결하고자 덤비면서 책을 읽기 마련인데 여러 가지로 힌트가 너무 많았다는 생각을 지울 수가 없다. 

많이 팔린 것으로 알고 있는데 여전히 보이는 오자도 눈에 거슬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