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문열 이희재 만화 삼국지 1~10 세트 - 전10권
나관중 원작, 이문열 엮어옮김, 이희재 만화 / 미래엔아이세움 / 2002년 4월
평점 :
절판


평상시 책과 가까이 지내지 않는남자라 할지라도 삼국지에는 열광하기 마련이다.  삼국지는 단순히 읽었다로 끝나지 않고 몇 번 읽었느냐로 거론되는 책이기도 하다.  

책을 좋아하지만, 예전에는 내게 문자 중독증이 있는게 아닌가 싶기도 했지만, 또 생각해 보면 삼국지, 초한지 다  읽었다마는 나는 그다지 삼국지를 좋아하지 않는다.  아직도 삼국지가 여러 번 읽을 만한 가치가 있다는 책이라는데에는 공감하지 않고 특히 아이들에게 권하면서 읽히고 싶지는 않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린 아들의 열렬한 요청에 못 이겨 떡 하니 삼국지 10권을 질렀다.

여러 판본의 삼국지 중 이 삼국지를 고른 것은 이문열/이희재라는 저자에 대한 믿음이 있었고, 또 이문열이 특별히 어린이를 염두에 두고 손을 봤다기에 많은 부적절한 내용들은 생략되었을 것이라는 신뢰가 있었다.  이제 막 열 살이 된 아들이 다 이해하며 읽기엔 약간 무리가 있기는 하지만(5,6학년들이 읽기에 적절하다. 등장 인물이 너무 많아서 저학년들에겐 무리다) 완전 컬러풀한 만화책이라 읽기가 쉽다.

1권부터 10권까지 쭈욱 읽어보니 그런대로 읽을 만하다. 지금은 남편이 읽고 있고, 아이는 이제 막 4권을 읽고 있다.  한 질 구비해 놓으면 온가족이 읽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