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술이는 용감한 탐험가 - 토끼가족 이야기 3
주느비에브 위리에 / 두산동아 / 1993년 4월
평점 :
절판


로이크 주아니고 그림. 난 이책의 삽화가 아주 맘에 든다.

자연을 이리도 잔잔하고 섬세하게 그려놓았을까..참 따뜻한 풍경들이다.

무더운 여름날 심술이는 가방을 싼다. 당근도 한개 넣고..뱅글이가 어디가냐고 물어도 대꾸도 하지 않고 저만치 가버린다.

모험을 좋아하는 심술이. 어쩜 우리아들하고 코드가 맞겠다..(울 아들이 이책보고 꿈이 모험가라구 하지 않았을까싶다.)

전에도 혼자 돌아다닌적이 많은 심술이는 발걸음도 가볍게 걸어간다. 이부분은 나의 어릴쩍 모습을 보는 것 같다.

취학전에 난 시골에서 살았는데 눈만 뜨면 산과 강, 들판을 돌아다녔다. 우리집 뒷산은 물론 나의 보물창고였다. 늘 거기서 소나무가질 꺾어다 집을 만들며 놀았는데..

에구 자꾸 삼천포로 빠진다..ㅎㅎㅎ

심술이가 찾아간 곳, 사막이라고 생각한 그곳은 강물이 말라서 실개울이 된곳이다.

우연히 왜가리를 만나게 되면서 심술이의 탐험은 이상한 길로 접어든다..

왜가리의 참견으로 바보밥나무를 찾으러간 심술이는  온갖고생을 하며 바오밥나무라고 확신이드는 곳에 도착하게 된다.  거기까지였으면 만족감을 가지고 돌아올 수 있었을 것을 난데 없이 까마귀들이 심술이를 놀리기 시작한다..

실망감만 가득안고 돌아오는 심술이는 걱정하며 기다리던 아빠토끼에게 업혀 집에 돌아가게 된다..

이 토끼가족이야기는 주인공들 하나마다 이야기가 하나씩 쓰여져 있다. 모두모두 정감가는 인물들이다.

거의 모든 남자아이들이 모험을 좋아한다.. 울아들 역시 날로날로 남성호르몬이 날뛰는지 길도 더 위험한곳으로만 다닐려구 한다.

모험을 즐기는 아이, 이제막 친구를 알기시작한 아이에게도 좋을 것 같구 가족간의 사랑을 이야기해주고 싶을때도 아주 적당한 책인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