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쓰고 싶은 말이 다 있는 영어일기 표현사전
하명옥 지음, Merrilee Brinegar 감수 / 넥서스 / 2005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뒷표지에 "세상에서 제일 쉬운 찾아쓰는 영어일기" 라고 되어있네요..그만큼 영어는 작문이 중요한데..일찌기 영어공부를 포기한 나는 이런걸 권합니다.

자라나는 아이가 영어에 맛들이고 있다 생각하시면 이책을 사보셔요..우리집아이는 이제 파닉스를 마치고 영어구문을 몇달 외우고 쓰면서 영어에 대해 한참 재미를 붙이고 있는 중입니다..

물론 지금쯤 외워야 하는 단어와 구문이 많아질 때이지요..이런때 조금 더 흥미를 더 할 수 있는 방법..바로 영어일기쓰기..를 권합니다..

물론 영작이라는게 우리들공부해봐서 알잖아요.느무 어려운걸...그래서 아이들에게도 설명하기 까다롭고..또 선생님에게만 맞길 수도 없는 노릇이고..

저는 도서관에서 이책을 빌려와서 찬찬히 살펴봤는데요...정말 여러모로 쓸모있게 분류해놓았구요.다양한 표현이 다 들어있어서 좋네요..다만 아쉬운건 그 많은 표현을 다 넣어서 그런지..좀 딱딱하다 싶은점은 있네요.

그치만 사전인데...그정도야...봐줘야지요..특히 하루일과나 집안일, 일상생활, 학교생활같은걸 따로 분리해서  모아놓아서 좋았어요..물론 여기에 들어있는 말 말고도 수없이 다른 표현이 존재하겠지만 우선은 입문하는 단계에선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해요..

우선은 정말로 찾아보면서 옮겨쓰기 형식으로 일기를 쓰는게 나을성싶어요..읽고 옮기다 보면 어느새 하나둘 기억하게 될꺼라고 생각합니다.정말 왕초보도 찾아쓸수 있을만큼 쉬운사전입니다..

우선 첨엔 영어일기 필수 패턴이라고 30장까지 나옵니다. 각 챕터마다 일기예문하나씩 넣어주고 있네요..그걸 읽어보면서 우리아이도 언젠가는 이런 자연스러운 글이 나올꺼라 기대해봅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꽃임이네 2006-09-30 22:2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해리포터님 ,,그래요 저도 함보고 사야겠어요 .좋은 정보 감사해요,

해리포터7 2006-10-01 10:3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꽃임이네님..벌써부터 사시려구요? 아이구 이건 진짜로 사전같답니다..글고 고학년쯤 되어야 찾아쓰겠더군요..저는 그냥 제가 찾아주고 있어요..그틈에 끼어서 한자라도 더 읽게 하는거지요.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