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뭉치 (일반판)
고경숙 지음 / 재미마주 / 2006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재미마주에서 아주 재미난 모험이야기 책이 나왔다..그림도 정말 특이하고...지은이 고경숙님은 [짜장짬뽕탕수육][영원한주번][똥줌오줌]등의 그림을 그리신분이다.오늘 이책을 보구 그의 그림에 푹 빠져버렸다.

얘는 강아지 같다.아주 수다스런 강아지이다. 털이 복슬복슬한..이녀석은 젤루 좋아하는게 수다떠는 거란다. 아마 아줌마들 사이에선 인기짱이 될거 같다...나역시도 이걸 읽고 이 뭉치랑 이야기 해보고 싶어서 입이 근질근질 하다.  팝콘먹으며 동화책 보는 것과 달을 보며 피리부는 것을 좋아하기도 한다..이런 시끄러운 녀석을 델꼬사는 놀라 아줌마!  이름그대로 너무 잘 놀라서 놀라아줌마이다.ㅎㅎㅎ

어느날 벽에 못을 박는 소리에 놀라서 쓰러진 놀라아줌마를 일어나시게 할려고 뭉치는 [칠곡동산의 비밀]이라는 책에 나오는 칠곡동산으로 떠난다.(책의 맨 뒷장에 노란봉투에 이 [칠곡동산의 비밀]이란책이 들어있다.기발한 아이디어 우리도 같이 따라가 볼 수 있다 앗싸!)

 털복숭이 녀석의 모습은 그렇다치고 이 놀라아줌마나 모험을 떠나면서 각각 등장하는 줄넘기귀신과 무지개나무, 데굴데굴 굴러다니는 돌리바돌리비 녀석 자신의 머리가 어딘지 알려달란다.ㅋㅋㅋ 나도 헷갈리게 생긴 이녀석을 뭉치는 기발한 생각으로 해결해버린다.  날카로운 얼음바위로 둘러싸인 셋째고개에선 허전도사가 나오고  이 얼음바위 한 조각을 먹어버린 뭉치는 매끈한 미끄럼틀로 변해버린 셋째고개를 손쉽게도 내려와 버린다.정말 운도 좋은 녀석! 아이들이 가장 좋아할 달콤한 사탕나무숲속이 있는 넷째 고개엔 바굼바가 산다. 참나무 씨앗이 필요하단 말에 도토리가 참나무씨앗인줄도 모르던 뭉치가 도토리를 내밀자..둘다 크게 웃어버린다..

내가 제일 맘에 들었던 캐릭터인 울보 코코는  울기만 한다..자신을 흑~흑~코코야.라고 소개한다.꼭 초콜릿 곰을 닮은 코코는 너무나 귀엽게 생겼다..그런것이 자꾸 울고만 있다. 코코 자신을 웃겨달라는 말에 이름을 기가막히게 바꾸어버리는 뭉치! 이처럼 다양한 캐릭터가 등장하는 이책이 정녕 우리작가의 책이라니 믿기지가 않는다..그림또한 어느곳에서나 잘 볼 수 없었던 새로운 표현방법이다.. 

이렇게 재미난 여행을 한 뭉치는 어떻게 되었을까? 놀라아줌마를 다시 만났을까? 궁금할께다..어떻게 난관을 헤쳐나가는지도 꽤 궁금하시겠다..ㅋㅋㅋ

울아들이 4학년인데두 난 가끔 이런 이뿐 그림동화책을 보여준다..아들이 너무나 좋아한다..오히려 쉬운책이 책에 대한 흥미를 더 유발 시키는지도 모르겠고..근데 그 [칠곡동산의 비밀]이란 제목은 왜이리 날 잡아끄는지..아 나의 고향의 이름과 유사하다..그동산이 그동산일까??? 하지만 아니었다. 그속에 다른뜻이 있었다.ㅋㅋㅋ 


댓글(7)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06-07-20 23:48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06-07-20 23:49   URL
비밀 댓글입니다.

해리포터7 2006-07-21 08:3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23:48 에 소곤거린님 전 늦게 자고 좀 전에 일어났슴다 ㅎㅎㅎ
23;49 에 소곤거린님 글구 보니 두분이서 일분간격으로 다녀가셨군요.ㅋㅋ 글쎄요..이책이 내용이 재미있는데 글씨가 좀 많긴 해요..엄마가 보고 가감하여 읽어준다면 문제 없을것 같아요..책 판형도 좀 크구 그림이 큼직한게 눈에 확 띄어요.아들이 재미난 이야기를 아주 좋아한다면 도전해보셔용.^^

2006-07-21 09:16   URL
비밀 댓글입니다.

해리포터7 2006-07-21 09:2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우와! 향기가 끝내줘요.ㅎㅎㅎ 고마워요.맨날 저만 이케 받아도 되는건지요.. 저두 오늘 그거 볼껀데요..울남푠 오늘 휴일이어요..우리 내일 잼나게 얘기 해봐요!

똘이맘, 또또맘 2006-07-21 11:1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개성있는 다양한 캐릭터들이 등장하네요. 추천 추천...

해리포터7 2006-07-22 11:1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똘이맘님 님도 이책 펼쳐보면 놀라실꺼에요.희한한 캐릭터들이에요.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