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조랑말
수잔 제퍼스 글 그림, 김세희 옮김 / 봄봄출판사 / 200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갈래머릴 예쁘게 땋아내린 소녀가 등장한다.

말을 너무나 갖고싶어서 사달라고 할때마다 부모님은 조랑말이 너무나 비싸다고, 말을 둘 곳이 없어서 안됀다고 하신다.

주인공이 갖고 싶어하는 상상속의 말 실버는 하얀색의 기나긴 갈기를 가졌고, 얼룩무늬가 있는  반짝이는 털을 갖고 있다.

얼마나 갖고 싶으면 늘 그림으로 만나는 실버와 소녀는 상상속을 함께 여행한다. 소나무숲속에 가기도 하고 다른 야생의 말들과 만나기도 하고 하늘을 날기도 하는 상상.

그 상상만으로도 행복해지는 아이....

정말  아이의 소망이 이루어졌으면 하고 간절히 기도해 본다..

이 이야기는 말을 갖고 싶어서 말그림을 그리길 즐겼다고 말하는 작가의 어린시절 이야기인것 같다..그림도 참 섬세하고 아이와 말이 마치 요정처럼 신비스럽게 그려진다..

어린시절 나도 언젠가 이 아이처럼 갖고 싶은 무언가를 상상하며 놀았던 기억이 떠오른다..

아래엔 요즘 개봉한  말과 소녀가 나오는 영화이다..하나는 한국영화이고, 하난 미국영화.타코타 페닝 나도 좋아라 하는데  언제 봐도 그 연기력에 압도 당한다..아직 보진 못하구 비디오로 빌려다 봐야겠다..아름다운 비행처럼 감동이 있는 영화이길..






댓글(4)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또또유스또 2006-06-29 18:1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예날에 엘리자베스 테일러가 나온 영화 가 생각납니다 (제목이 워였더라..?)

해리포터7 2006-06-29 18:4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잉? 전 전혀 감이 안와용~

또또유스또 2006-06-29 21:0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녹원의 천사... 있잖아요 왜 엘리자베스 테일러가 어렸을때 나온...
다락방인지에서 눈을 들어 엄마인가 누군가를 쳐다보는데 전 어린 나이에도 숨이 막혔답니다.. 무쟈게 이뻐서...
파이 라는 말을 타고 경주에 나가는데 남자아이처럼 해가지고 설라무네 막 달리다 모자가 홀랑 벗겨지는...

해리포터7 2006-06-30 08:3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ㅋㅋㅋ 저두 그 장면만 본거 같아요..님께서두 옛날영화 많이 아시네요? 전 요즘 명화극장 몇시에 하는지도 모르고 살아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