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모메 식당 디 아더스 The Others 7
무레 요코 지음, 권남희 옮김 / 푸른숲 / 201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본영화를 좋아라하는 사람중에서 은근히 인기있는  영화[카모메식당]의 원작이다. 난 일본영화를 많이 본것은 아니지만 볼때마다 일본영화만의 참 독특한 느낌을 받는다.  영화에선 무작정 카모메식당이 등장하고 주인공 사치에가 너무 깨끗해서 파리조차 날리지 않는 자신의 자그마한 식당에서 혼자 손님을 기다리며 시작된다. 거의 아무런 배경을 알려주지 않았다. 그저 등장인물들이 질문을 해야만 아항~ 그렇구나 하고 이유를 알게 된다 아무것도 설명해 주지 않고 그저 우리 보고 바라보고 느끼라고 지켜보라 한다. 

하지만 원작인 이책에선 사치에게 왜 핀란드까지 가서 일본가정식을 주메뉴로 하는 식당을 냈는지 속시원히 설명해 놓았다. 난 솔직히 책을 먼저 읽었는데 며칠전에야 도서관에서 DVD로 영화를 열람하고는 참 좋다 이 영화.....뭐 그런 담백한 느낌을 받았다 

책리뷰를  써야하는데 자꾸 영화이야기로 넘어가는군..흠.. 

주인공 사치에의 아버지는 일년에 단 두번 도시락을 손수 싸주셨단다. 메뉴는 단지 일본식주먹밥인 '오니기리' 오니기리는 다른사람이 만들어주는게 맛있다하시며....그래서 '오니기리'는 사치에의 소울푸드가 되었다.  그 부분을 읽는순간 가슴이 울컥하였는데  돌아가신 친정아버지가 생각이 나서였다. 하여튼 사치에는 음식만드는것이 왜 저렇게나 즐거울까 싶을정도로 정성을 다해 요리를 한다.  나로서는 도저히 공감이 가지 않는(?)부분이지만.ㅎㅎㅎ 하지만 이책을 읽고 영화를 보고 조금 반성이라고나 할까 마음을 다 잡았는데 그건 음식이란 다른사람에게 위로가 될수도 있어야 하고 그맛은 바로 그사람! 그렇게 떠오르게 마음을 다해야 한다는 것. 

등장인물이나 이야기설정이 다분히 만화적이다. 단순해서 오히려 더 느낌이 좋은지도 모르겠다.  구차하게 질질끄는게 없고 느끼면 느껴보란식의 이야기 이런걸 유쾌하다고 해야하나.  

그리고 솔직히 책보다는 영화쪽이 많은것을 느끼게 해주었다. 자잘하고 아기자기한 소품을 보는 즐거움도 있고 말이다. 그런데 이상한건 책을 읽는동안 내내 시나몬롤의 향기 멤도는 거다. 참 신기한일인지고...

 영화를 먼저보신 분들이라면 책을 볼것을 권한다. 상당히 많은것을 알게 해주니까 말이다. 판형도 그리 두껍지 않아 금방 읽힌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1-11-02 13:49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