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가난하다고 꿈조차 가난할 수는 없다 1
김현근 원작, 김은영 지음, 강우리 그림 / 사회평론 / 2007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이를 위한 가난하다고 꿈조차 가난할 수는 없다 1편은 마치 한편의 창작동화처럼 느껴진다. 아이들이 읽으면 그냥 재미난 이야기처럼 술술 읽히겠금 책을 펴냈다.  진작에 김현근의 책을 읽어보고 싶었지만 못 읽은 나로서는 그나마 어린이를 위한이란 덧붙임이 오히려 고맙다.  아이의 눈으로 이책을 느낄 수 있었기 때문이다.  이책이 실화라는 것을 아들에게 알려주었을때 아들이 깜짝 놀라는 표정이 되었던걸 생각하면 절로 웃음지어진다. 하핫!

책이 오고 엄마가 먼저 읽는다고 못박았더니 정말 아쉬워 하더라...아마 내일쯤 우린 이책에 대해서 서로의 의견을 교환할 수 있을 것이다.  아들은 과연 이책을 어떻게 생각할까? 정말 궁금하다... 따지고 보면 이책의 주제인 스스로 공부하는 힘을 기르는 것은 내가 늘 아이들에게 주장하는 바이기에 더욱 더 기대된다.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중간중간에 삽화를 적절히 넣어주어서 더욱 흥미진진하게 어린시절의 현근이의 마음을 접할 수 있겠다.  단지 아쉬운 점은 책이 얇음에도 불구하고 1,2권으로 나누어 놓은점이다. 정말 이점은 씁쓸하기까지 하다.

늘 영재들이나 인생에 있어서 멋진 도전을 완수해낸 사람들에겐 그들이 의지할 수 있는 사람이 곁에 있듯이 현근이에게도 우직하게 그리고 자만하지 말기를, 또한 스스로 할 수 있는 힘을 길러준 그의 부모님이 계셨다. 어쩌면 너무나 평범한 진리인지도 모른다. 그저 스스로 할 수 있는 힘을 길러주는것. 그리고 자식을 믿어주는것...... 현근이는 그런 부모님의 마음을 너무나 잘 이해하였고 스스로 노렸했다.

이책을 보는 부모님들은 나의아이들도 현근이처럼 올바르게 생각해주면 얼마나 좋을까하고 꿈꿀것이다. 현근이처럼 공부를 신나는 도전으로 여기고 열심히 노력하는 모습 한번 보는게 소원일 것이다. 그럼 이책을 우리아이들에게 선물해  보면 어떨까?  아이들의 미래는 스스로 만들어 가도록 부모는 도와야 할 것이기에.....아이들도 아마 이책을 읽으면 두근거리는 마음을 주체할 수 없을 것이다. 미래에 대한 희망감으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