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컬렉터 1 링컨 라임 시리즈 9
제프리 디버 지음, 유소영 옮김 / 노블하우스 / 2005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코핀댄서를 읽고 과연 제프리디버라고 사람들이 치켜세우는게 당연하다고 생각되었다. 그래서 잡은 이책..

이책은 링컨라임시리즈 첫번째 편이다. 링컨라임이 사건현장을 감식하다가 사고로 몸이 마비가 되기전에 벌어진 자신의 실수하나를 가슴깊이 새기고 있었는데 그 사건이 원인이 된다. 그리고 내가 그동안 접해보지 못했던 무시무시한 살인방법이 총동원된다..때문에 택시를 타기가 무서워지기도 하였다.ㅎㅎㅎ

링컨이 아멜리아의 그 배짱에 이끌려 전혀 경험이 없는 현장감식반으로 차출하면서부터 둘의 사이는 미묘하게 발전(?)하게 된다..선친에게 물려받은 관절염으로 이제는 사무직으로 옮기고 좀더 편히 경찰직에 있어볼까했는데 링컨으로 인해 그일에 차질이 생겼으니 아멜리아도 그에게좋은 감정일리 없었다.. 자신의 손톱을 피가나도록 물어뜯는 자기파괴적행동을 눈여겨보며 조마조마해하는 링컨은 어쩜 둘이 잘 해나갈수 있겠다고 미리 예측했을지도 모르겠다.

등장하는 미확인범이 피해자들을 죽이는 방법또한 잔인하기 그지 없는데 비록 책으로 묘사된 그 사건현장을 읽고 있지만 사건현장에서 아멜리아가 느꼈을법한 냄새가 날까봐  나는 전전긍긍했었다.  그 범인이 얼마나 잔악무도 하고 약삭빠른지 링컨을 조롱하는듯 현장에 실마리를 남겨두고 유유히 떠나버리는 줄거리들은 정말 두뇌싸움이라고 생각이 된다. 비록 첫번째 피해자들의 생명을 구하진 못했지만 연속적으로 뒤에 납치된 인질들을 구해낸건 순전히 아멜리아의 순발력 덕분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것이다.

이책에선 신체마비환자로 장애인이 된 링컨이 자살을 계획하고 있는걸 알고서 다시금 사건수사에 발벗고 나섬으로써 살고싶다는 생각이 들게끔 범인이 스스로 유도했다고 자백한다. 그 범인이 그사람(?)일꺼라곤 독자로선 상상조차 할수 없는 상황이고.제프리 디버는 항상 경악할 만한 반전을 유도한다.. 

천재적인 두뇌를 가진 범죄학자와 적재적소에서 순발력으로 무장한 여경찰의 활약이 앞으로 더욱 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