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네이티브처럼 듣고 말하는 영어 구동사 수업 - 구동사를 완벽하게 익히는 8단계 영어 학습법
조찬.Kayla Mundstock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4년 8월
평점 :
영어를 몇 년을 해도 여전히 말 한마디 못하는 문제점이 무엇인지 고민을 해보면 원어민들이 실제 사용하는 문장을 알지 못하기 때문이라는 생각을 하곤 했다.
문장을 만들 때 동사를 많이 알면 쉬운데 이 책에서 알려주는 구동사를 사용하기는 정말 어렵다.
동사에 집중해서 뜻을 유추하기에 단어만 보고 생각한 단어와 전혀 다른 의미면 정말 영어라는 게 싫어진다.
그동안 구동사 공부를 잘못하고 있다는 것을 책을 펼치자마자 알았다.
"구동사의 기본의미는 전치사/부사에 있고, 기본 의미에 더한 세부적인 뉘앙스는 동사에 있다는 뜻입니다.'라는 부분을 읽고 구동사 목록을 보니 좀 더 이해가 빨랐다.
120개 구동사를 기본 삶, 풍요로운 삶, 사회적인 삶, 기타 일상에서 각 사용하는 구동사로 나누어서 알려준다.
각 파트에서 다시 10개 항목으로 나누어서 각 항목에는 3개의 구동사로 묶는다.
하나의 구동사를 반복적으로 설명을 해주고 3개의 구동사를 합쳐서 복습할 수 있도록 해준다.
단순히 문장만 소개해 주는 것이 아니라 기본적인 뜻과 함께 영어 본연의 의미에서 어떻게 보는 것이 좋은지 알려주고 대화 형식 혹은 토막글에서 사용되는 것도 알려준다.
기본적인 뜻을 설명해 줄 때 비슷한 구동사와 뉘앙스도 알려준다.
또한 QR코드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저자가 직접 알려주는 강의를 들을 수 있다.
3개 묶인 구동사마다 강의가 있어서 3분가량 영상이라서 집중력이 현저히 떨어지는 나 같은 사람이 보기에 편할 것 같다.
책에 나온 모든 문장을 MP3로도 들을 수 있다. 이것도 QR코드로 간단하게 들을 수 있는데 전체, 부분, 요소로 나뉘어서 들을 수 있다는 점이 좋다.
여기에 나오는 120개 구동사만으로 영어가 해결되지는 않을 것이다.
그러나 120개 구동사가 영어를 아는 수준에서 벗어나 직접 하게 되는 튼튼한 기초가 되어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