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보들은 항상 결심만 한다 - 하루에 몇번씩 '변해야지'라고 생각만 하는 당신에게
팻 맥라건 지음, 윤희기 옮김 / 예문 / 2002년 11월
평점 :
품절


제목이 정말 멋졌다. “이건 바로 내 얘기가 아닌가!” 라는 강렬한 인상을 받고 책을 집어들었다. 누구나 그런 생각 하겠지만 우리네 평범한 사람들은 늘 ‘작심삼일’ 하다가 끝나지 않는가. 하지만 역시 뭐랄까... 서문에서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에 이어지는 내용이라는 글을 읽었을 때부터 조금 불안해지더니, 역시나... 내 취향과는 좀 거리가 있는 책이었다. (나는 ‘내 치즈...’ 얘기를 별로 좋게 읽지 못했다.) 나는 이런 우화적인 이야기보다는 보다 직접적이고 실전적인 이야기를 바랬기 때문이다. 전반적으로 교훈적이고 귀담아들을 내용이긴 하지만 나로선 한번 읽어보는 책 이상의 의미가 없었다.
미디어 비평을 보니 원제가 더 핵심을 찌른다고 하는데 나는 한국의 제목이 더 멋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