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펙트 메이드 1
장은빛 지음 / 시공사 / 2002년 12월
평점 :
품절


이미 한질의 소설을 끝낸 기성작가이고, 또한 시공사에서 책을 냈길래 괜찮은 판타지이려나 하고 집어들었다.첫 오프닝을 본 느낌은 '앗, [인드림스]의 베르티나 같은 하녀가 나오나 보다' 하는 것이었다. 그런 캐릭터를 좋아하는 건 아니지만 그런 무대포적 캐릭터가 전면에 등장할 경우 내용이 어떻게 진행될 것인지에 대한 흥미가 있었기에 뒤를 계속 읽었다.일단 2권 나온 데까진 다 읽었지만, 솔직히 뒤를 더 읽고 싶은 생각은 전혀 없다. 일단 작가의 글솜씨가 미숙한 것이 눈에 많이 드러난다. 아랫분도 써주셨지만, 무엇보다도 1인칭-3인칭을 왔다갔다하는 서술 자체가 미숙함을 드러내고 있다. 게다가 인칭혼동만큼이나 감정과 사실 서술도 섞여 있어(역시 아랫분도 쓰셨지만) 꼼꼼히 읽지 않으면 중간에 사건의 흐름을 놓쳐버리기 십상이었다.

캐릭터들도... 일단 내 기대와는 달랐다. 류이네리아 칸 란은 베르티나 같은 캐릭터는 아니었다. 하지만 기대와 다르더라도 나름대로 매력적인 캐릭터라면 얼마든지 끌릴 것이다.하지만 이 캐릭터, 아니 이 캐릭터들은... 글쎄. 너무 쉽게 변한다. 작가는 '발전'의 측면에서 캐릭터들의 '성장'을 그리려고 햇던 것 같지만, 이들이 나름대로 오랜 삶을 살아온 어른들이라는 걸 감안하면, 너무 애들처럼 쉽게 변한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다. 주인공 란은 속세와 인연을 끊고 살았다손치지만 주위의 엑스트라들은 지나치게 단선화되어 있어 현실감이 없다. (금아 대공... 너 그런 단순무식한 성격으로 대공 됐단 말이냐? -_-;작가의 역량 미숙 탓이겠지만 캐릭터들이 모두--작가에게 미안하지만--중고등학생이 상상한듯한 평면적 캐릭터다.출판사 이름을 보고 집어든 책이었는데, 출판사 이름도 함부로 믿을 게 못되나보다... 싶었던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