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득의 심리학 -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6가지 불변의 법칙 설득의 심리학 시리즈
로버트 치알디니 지음, 이현우 옮김 / 21세기북스 / 2002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요새 비슷비슷한 책이 하도 많이 나와서 대체 어느 걸 읽어야 할 지 알 수가 없다;; 그리고 대개는 다 괜찮은 책들이어서, 한 책을 읽고 '아, 이 책으로 충분하겠다' 싶었던 경우라도, 다시 다른 책을 읽고나니 '아, 더 읽어봐야겠구나' 싶어지기도 한다.이 책이 그런 경우였다. 얼마전 비슷한 심리학 책을 읽고 그 책으로 충분하겠거니 싶었는데 이 책을 읽고 나니 '음... 세상은 넓다' 라는 생각을 하게 된 것이다.

이 책은 무엇보다도 충실하고 알차다. 전문 연구가에 의해 쓰여진 만큼 내용이 일관성있고 밀도있게 짜여져 있어서 이해하기 쉽고 머리에 잘 들어온다. 가령 어떤 책에서는 여러 장으로 나누어 설명했던 세일즈맨의 3대 기법 '풋인더 도어' 등의 여러 기법을 한꺼번에 묶어서 설명했는데, 훨씬 일관성있고 한 눈에 들어와서 이해하기 쉬웠다. 독자의 편지 코너라든가 저자의 말, 실전 연습 등의 코너를 통해 이 법칙들을 우리 생활에 응용해 볼 수 있도록 배려하는 등의 노력도 돋보였다.그리고 역자의 노력 덕에 외서라는 느낌이 별로 없이 술술 읽을 수 있는 편안한 책이었다.

일단 이 책은 매우 훌륭했다. 하지만 선뜻 '이 책만 읽으면 되겠다'는 말을 하기 어려운 것은, 요새 이런 책들이 너무 많이 나오기 때문일까.... 더 읽어보기 전엔 확답은 어렵겠지만, 그래도 역시, 이 책은 훌륭하며 꼭 읽어볼만하다고 감히 말하고 싶다. 옛판의 독자서평을 읽어보면 '빨리 절판됐으면 좋겠다'는 아주 솔직한 서평이 나오던데, 나 역시 어느 정도 그에 공감하니까. ^^

PS : 6년 전 초판 나왔을 땐 어영부영 묻혔다가 요새 시류를 타고 다시 뜨는 책인 모양인데, 과연 책은 시류를 잘 타야 하나 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