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런 섄 1 - 괴물 서커스단
대런 섄 지음, 최수민 옮김 / 문학수첩 리틀북 / 2002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출판사에서는 하여간 해리포터가 히트친 이래 신문에 큼지막하게 '해리포터 금단증상을 겪는 독자들을 위한 해리포터풍 판타지'라고 해서 이런저런 책들을 내 왔었다. 이 책에도 그 타이틀이 붙어있었는지는 정확히 기억나지 않지만, '조앤 롤링이 극찬한 책'이라는 엄청난 수식어가 붙어있는 것은 확실하므로, 그 범주에 넣어도 무방하리라 생각한다.

스티븐 킹의 '유혹하는 글쓰기'에 보면 멋진 문구가 있다. 정확히 기억나진 않지만 대충 인용해보자면 ''톰 클랜시, 딘 쿤츠의 계보를 잇는...'등의 문구가 나오면 그 틀에 맞춰서 쓰려고 했지만 진부한 책이라 보면 틀림없다.' 얼추 이런 뜻이었다.

과연, 해리포터'풍' 판타지...라. 스티븐 킹의 혜안이 돋보이는 순간이었달까. 해리포터를 그리 재미있게 읽었다고 볼 순 없는 나였지만, 이 책을 읽고 나서 해리포터가 왜 위대하다고들 하는지는 알게 되었다. 그리고, 이 출판사에서 나온 무슨무슨 시리즈들은 절대 읽지 않으리라고 다짐했다.

뭐, 3권까지 읽었으니 재미가 없다고 할 순 없다. 어쨌건 1권은 재미있었다. 뱀파이어라는 소재 자체를 워낙에 좋아하는 터라, 그 과정을 그린 1권은 매우 흥미진진했다. 하지만 2권... 조금 갸웃했고, 그래도 3권을 집어들었다가 다 읽고 내려놨을 때... 4권은 읽을 필요가 없다고 생각했다.

빨리 읽히긴 한다. 한권 읽는데 40분이라니. (7500원의 구실을 하느냐는 문제는 남지만. 두번 읽을 정도의 책은 아닌데 40분밖에 못 버틴다면 영화가 낫지 않은가-라는 생각이 안 들 수가 없으므로) 어쨌건 3권까지 다 읽은 처지에 재미없다-고 하기도 애매하다.

헌데, 이 책의 문제점은, 저.학.년.용.이라는 것이었다. (같은 출판사에서 나온 '드룬의 비밀' 등 '저학년용'이라는 타이틀을 아예 달고 나온 책들을 들춰보기 두려워지는 순간이었다 -_-)

뱀파이어가 되는 과정이야 10살이건 1살이건 100살이건 흥미로운 일이다. 헌데 그 다음의 활약상까지 10살 수준에 맞춰져 있다 보니, 흥미를 계속 느끼기 어려웠다. ...그래서 정말 해리포터가 위대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등장인물이 어린애들이지만 '저학년용'이라는 생각은 눈꼽만큼도 안 들고 읽었던 것이다. (조앤 롤링이 애들 읽힐 것이 아니라 자기 읽으려고 썼다고 하더니, 과연 그렇구나- 라는 깨달음이 새삼 들었다)

하지만 이 책은... 애들은 좋아하겠다 라는 생각이 2권부터 들기 시작, 3권까지 읽자 확실해졌고, 더 이상은 읽을 생각이 들지 않았다. 영화화된다고 하니, 영화가 되면 비주얼이 생기니 얘기가 달라지겠지. 하지만 역시나, 가.족.용. 영화가 되지 않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