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혼자 끝내는 독학 중국어 첫걸음 - 동영상 강의, 간체자 쓰기노트, 문형 익힘북, 포함 10가지 독학용 학습자료 무료 제공 나혼자 끝내는 독학 첫걸음 시리즈
넥서스 콘텐츠개발팀 지음, 김로운 동영상강의 / 넥서스차이니즈(화서당) / 2016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어학 서평] 나혼자 끝내는 중국어 첫걸음 - 중국어 어려우시죠... 중국어 독학의 강자가 나타났습니다.



바쁜 생활을 하면서 어학공부를 한다는게 쉬운 일은 아닌 것 같다. 사업상 중국을 비롯환 해외지역을 접촉하다보니 영어와 중국어의 필요성을 어느 때보다 느끼고 있지만 학원은 정해진 시간에 가야한다는 불편함이 있고, 동영상 강의는 너무 어렵게 강의한다는 느낌이 있다. 물론 때로 쉽게 강의하는 분들도 있지만 나에게 맞는 수준을 찾기 어려운 것도 사실이다. 벌써 다양한 강의와 교재를 선택하다보니 조금 하다가 다시 처음부터 시작하는 과정을 반복하고 있는 것 같다.


이러한 시점에 발견한 책, 넥서스에서 출간한 나혼자 끝내는 중국어 첫걸음은 일단 제목부터가 마음에 든다. 바쁜 가운데 짬짬이 시간을 내어 동봉된 동영상 강의(MP3화일)와 함께 읽다보면 저절로 중국어의 얼개가 들어오는 구조로 되어 있다. 동영상 강의는 기본 문형익히는 것부터 복습, 단어 암기용으로 구분되어 필요한 부분을 잘 습득할 수 있도록 배려한 것이 눈에 뛴다.

또한 중국어를 익힐 때 간체자를 외우는 것도 매우 중요한데 간체자 쓰기 노트를 첨부해주어서 정말 혼자서 공부하기 너무 좋은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내용에 들어가서도 인사하기, 이름 물어보기, 상대방에 대한 정보(직업 등) 물어보기, 가족 사항 물어보기, 시간과 날자, 동작에 관한 사항, 가격 흥정, 전화 통화, 식사 주문, 길과 교통편 물어보기, 취미나 날씨 물어보기 등을 기본으로 구성하고 있다. 구성된 내용만 보더라도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목적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을 잘 알게 해준다. 

다른 책들이 성조 등에 많이 얽매어 있는데 비해 이 부분은 간단히 넘어 간 것도 좋았던 것 같다. 역시 중국어는 분위기를 빨리 익히는 것이 필요하다 생각하기 때문에 이런 부분은 매우 효과적이라는 생각이 든다.

중간 중간에 삽입한 중국 문화에 관한 팁은 간식과 같은 역할을 하는 것 같다. 


하여튼 오랜만에 한권을 독파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드는 책을 만났다. 일단 틈나는 대로 쑥 훝어볼 생각이다. 이번에는 중국어를 말하는데 조금은 전진할 수 있었으면 한다. 올해 목표인 중국어 회화 기초 완성하기를 성취할 수 있는 무기를 만났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