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도 혈압약 없이 살 수 있다 - 선재광 원장의 고혈압 극복 6주 프로젝트
선재광 지음 / 다온북스 / 2016년 3월
평점 :
절판


[건강 서평] 당신도 혈압약 없이 살 수 있다 - 청혈습관으로 혈압 걱정 없이 사는 법



고혈압치료를 위해서는 먼저 약부터 끊으라고 말하는 선재광 원장의 고혈압 극복 6주 프로젝트에 관한 책이다. 이 책은 혈압의 원인과 해결방법을 새로운 방법으로 제시하고 있다.


선재광 원장이 고혈압을 고치기 위해 약부터 끊으라고 말하는 이유는 혈압에 대한 잘못된 인식때문이다.

사실 혈압이180mm/Hg-100mm/Hg이 넘어가지 않는다면 굳이 혈압약을 먹지 않아도 문제가 되지 않는다. 그러나 현대 의료체계는 반드시 약을 먹어야 한다고 강조한다. 혈압의 기준이 이렇게 바뀐 이유는 현대 의료체계를 장악하고 있는 제약회사의 로비가 가장 큰 이유이다.

세계보건기구(WHO)가 건강한 혈압의 기준을 현행과 같이 조정하고 난 후 세계 고혈압환자가 7억명에서 10억명으로 늘었다. 그리고 매년 새로운 환자가 발생하는 비율이 급격하게 늘고 있다. 진짜 문제가 되는 이유로 인해 환자가 는 것보다 너무 낮은 기준으로 인한 환자가 늘고 있는 것이 더 크다고 보는 것이다.

이러한 의료강박시스템으로 인해 고혈압치료제를 만드는 회사의 이익은 엄청나게 늘고 있다. 세계적으로 고혈압치료제 시장의 규모는 연간 500억불(약 60조)이 넘어가고, 2015년 한국도 2조원의 시장이라고 보고되고 있다.


인간이 직립을 시작한 이후 심장병은 항상 문제가 되었다. 머리까지 피를 올려줘야 하는 상황에서 심장은 비대혀졌고, 자연스럽게 혈압의 문제가 더 커져버렸다.

혈압에 관한 문제가 발생했을 때 중요한 것은 혈압 자체보다는 혈관이나 혈액의 문제를 점검해야하는 것이다. 혈압이 얼마나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어떤 원인으로 인해 혈압의 증가를 가져왔느냐를 살펴봐야 한다는 것이다. 심한 운동을 했거나, 과로 등을 했을 경우도 혈압이 증가하기 때문이다.

혈압이 상승하는 이유는 심장박동수가 올라가거나 혈액의 양이 증가하거나, 혈액이나 혈관이 상태가 나쁠 때 등이다. 또한 혈전이 생겨 혈액이 정체되었을 경유가 수분 부족일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이러한 다양한 원인을 파악해봐야 하는 것이다.


저자는 이러한 혈압을 고치기 위해 약에 의존하지 말고 해독과 건강한 습관을 기르는 방법을 가지라고 권한다. 혈압약은 일시적인 해결책에 불과하기 때문이다.

피를 깨끗이 하는 차와 좋은 물, 체온 따뜻하게 유지하기, 몸의 독소 해독하기, 걷기 습관을 통해 순환 만들기 등을 권하는데 많은 분들이 좋은 효과를 가졌다고 말한다.

주변에 혈압이 있으신 분들이 많아 관심있게 읽어본 책이다. 아주 현실적이며 적절한 방법을 소개하는 책이라 생각한다. 건강한 몸을 만들기 위해 중요한 것은 좋은 습관과 자연스러운 순환을 만들어가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생각하게 하는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